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안드로이드 어플관련 포스팅을 하네요. 이번에 카카오에서 새로운 카카오톡 5.5.0 으로 다양한 기능으로 새롭게 등장하였네요. 

가장 특별한 기능으로는 파일을 전송할수도 있고, 새롭게 사이드메뉴가 추가가 되었어요. 요새 카카오의 다양한 o2o 서비스까지 하는데 조만간 출시될 카카오대리운전도 흥했으면 좋겠네요~


채팅방으로 이동하게 되면 맨위에 보시면 우리끼리 즐거운 모임 톡게시판이 새롭게 등장한게 보일꺼에요.  더보기탭을 눌러보세요.


그러면 사이드 메뉴 게시판이 추가가 된걸 확인을 할수가 있으세요.


이젠 파일을 공유할수있는 기능이 하나가 추가가 되었네요. 사진이나 동영상등의 한정된 기능을 이젠 파일을 추가해서 apk파일이나 아니면 엑셀등 문서파일등도 카톡으로 공유할수가 있게 되었네요. 

전부터 이기능 추가를 원했는데 드디어 원하는기능이 업데이트가 되었어요^^



지도에서 자신의 위치를 공유하게 되면 지도 이미지 하단에 카카오내비(구 김기사) 와 카카오택시 앱으로 연동할수가 있습니다. 여러가지 형태로 이용이 가능할수있는 요긴한 기능인거 같네요. 


단체톡을 하다가 멤버들에게 투표도 할수있는 기능이 추가가 되었다고 하네요.


마지막으로 구글플레이에 올라온 KAKAO 에서 올려준 새로운기능 항목도 캡쳐를 했어요. 대한민국 최고의 메신져앱 카톡 즐겁게 해보시고 혹시 순정 카톡 추출 apk파일도 필요하신분들을 위해서 자료올려드립니다.



*추후 문제시 위에 공유된 파일은 언제든지 삭제처리할수있습니다. 재밌는 여사친의 고백도 있어서 영상도 함께 첨부해봤어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