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최근합병한 다음카카오 Daum Corp에서 제작한 한국을 대표하는 쇼셜네트워크 카카오스토리가 이번에 다양한 기능으로 새롭게 업데이트 된 버전이 출시가 되었군요. 상세한 업뎃된 내용으로는 쪽지기능을 새롭게 추가를 하였고 친구들에게 받은 소식채널과 구독수를 추가하였으며 친구탭에서 해시태그 를 검색할수 있는 검색기능이 새롭게 등장을 하였군요.그럼 어떻게 변했는지는 밑에서 상세한 스샷과 통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해외유저분께서 요청해서 추출한 순정판 APK파일도 하단쪽에 같이 첨부해드렸습니다.]


일단 가장 위에 보시면 쪽지를 볼낼수있는 기능이 추가가되어서 은밀하게 친구나 지인들에게 메세지를 보낼수가 있는 아주 요긴한 기능이 추가가 되었습니다. 전부터 많은 분들께서 구글 스토어 리뷰글에 요청을 했는데 역시나 반영을 한거 같네요. 


다음은 해시태그 검색을 할수 있는 기능인데 사용방법은 위에 위에 검색하기창에 여러가지 단어나 문자들을 입력하시면 카스유저들의 다양한 글들을 보실수가 있는 아주 요긴한 기능업데이트중에 하나인듯 하네요.

 최근 티스토리 블로그에도 해당 헤시태그기능이 추가가 되어서 다양한 블로거분들의 채널글을  이 카카오스토리 어플을 통해서 만나보실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이렇게 플러스친구들항목에 소식받는곳의 채널에서 구독수(소식받는사람)를 추가해서 얼마만큼 구독하고 있는지 확인또한 가능하도록 했다고 하는군요. 특별히 좋은기능인지를 모르겠네요 ㅎㅎ



카카오스토리 2.7.0 APK 드롭박스 링크#1

카카오스토리 멀티톡의 경우에는 이미 막혀있으며 리팩또한 하지않으며 링크에러시에는 추후에 자동복구시에 재시도 해주시면 될꺼같네요.

기능적으로 이번 업뎃들은 페이스북에서 지원되는 다양한것들이 스며든거 같고 스냇쳇과 비슷한 느낌도 든다는분들이 많은데  나중에는 카스만의 독자적인 기능도 추가업데이트도 기대해보도록 할께요. 그리고 나중에 사진을 '폴더'로 나눠서 관리할수있게해주시고. 내용글을'검색'가능 하게해주시고. 댓글을 주인만보게 '비밀설정'할수있게해주시고. 사진을 '선택하여 나만보기'할수있게하면 좋을듯 싶네요. 다음과 합병하고 나서 여러가지 안좋은 일들이 많이 터지고 있는데 다시한번 힘내시고 언제나 최고의 대한민국 대표 쇼셜네트워크 앱및 기업으로 굳건히 자리를 굳혔으면 좋겠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