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당뇨에좋은음식및 증상,원인 에 대해서 자세한 설명을 하려고 하는데 고혈당은 혈당의 수치가 비정상적으로 높게 나타나는 상태를 가리켜 고혈당이라고 합니다. 

식사 후에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생리적 고혈당은 자연적인 현상이며 이러한 범위를 초과하여 보여지는 혈당증가는 당뇨병으로 진행 가능성이 높고, 당뇨병이 있거나 아직 발견하지 못한 상태에 해당될 수 있답니다. 

공복 혈당이 126mg/dL이 넘는다면 당뇨병으로 의심하여 이에 해당하는 추가적인 검사와 치료가 뒤따라 올 수 있습니다.

일반인이 집에서 혈당을 확인할 때는 3일 연속으로 240mg/dL을 초과한다면 전문가에게 진료를 받아보셔야 합니다. 

고혈당의 원인

가장 흔한 이유로는 인슐린 부족이며 이것을 생성하는 기관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음으로써 나타나게 됩니다. 

그리고 운동 부족에 의해서도 나타날 수 있는데, 혈액 내 포도당이 쌓여서 생길 수 있는데 이때에는 음식물을 과식할 때 포도당이 과잉 공급되어 높아지게 됩니다.

일부에서는 복용하는 약물로 인해서 발생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신체에 영양이 불균형하면 생기게 되는데 노폐물과 독성물질이 원활히 배출되지 않고 체내에 쌓여 모세혈관을 막으면서 일어나게 됩니다. 


고혈당의 증상

목이 마르는 증세를 심하게 보입니다. 또, 쉽게 피곤하고, 시야가 흐리며, 체중이 급격히 줄어듭니다. 수시로 화장실을 찾게 됩니다. 수치가 많이 높으면 위장에 통증이 찾아오고, 토하거나 기절할 수도 있습니다. 구토로 인하여 탈수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고위험군

임산부에게 상당히 위험한 증상입니다. 태아 발달 첫 8주 동안 적절하게 조절되지 못하면 정상적인 경우보다 선천성 기형아를 출산할 확률이 3~4배 높아지게 됩니다. 

임산부의 고혈당은 태아의 중추신경계와 심혈관계, 그리고 신장 등에 영향을 미친다고 합니다. 주산기 사망의 주요한 원인입니다. 

임신 중기나 말기에 보이는 증상은 태아의 성장을 유발하게 되는데, 임산부 혈중에 아미노산과 지방산이 상승하게 되고 이들 영양소가 태아에게 많은 양의 칼로리를 공급하게 하여 췌장을 자극해서 인슐린 분비를 촉진합니다. 

이러한 상태는 지방조직과 간, 심장 등과 같이 인슐린에 예민한 조직을 급속하게 성장시키는 결과를 초래하게 되는데, 특히 지방조직을 과다하게 형성한다고 합니다. 


고혈당(당뇨)의 치료

쇼크 상태가 발생시 대처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환자가 발생하면 구급차를 부르고 이러한 환자는 입에서 단내가 나는 현상을 보입니다. 

무엇보다 우선해야 할 것은 기도를 확보해야 합니다. 몸은 바로 눕혀서 피가 잘 통하도록 해줘야 하며, 호흡이 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지 확인하셔야 합니다. 

일반적인 고혈당은 인슐린 주사나 당 강하제를 통해 치료 및 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중요한 것은 평소의 식이요법을 통한 적절한 유지입니다.

 또, 가벼운 운동만으로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으므로 걷기나 간단한 체조, 요가와 같은 운동을 지속적으로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당뇨에좋은음식


수치가 높다면 감자가 아주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주의하실 점은 밥과 같이 먹지 않도록 합니다. 다음으로 현미밥을 주식으로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와 식이섬유 위주의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고, 고기는 살코기를 먹어주셔야 합니다. 

좋은 음식이라도 과식을 하게 되면 혈당이 높아질 수 있으므로 조심하시길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