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큐 3일에서 방영했던 전주 막걸리 골목  배부른 한 잔을 제가 요근래에 시청하게 되었는데 정말 너무 재밌게 봐서 여러분들께 소개를 해드릴까해서 글을써봅니다. 옛부터 서민들의 친구이자 동반자였던  이골목의 특징은 인심이 엄청 많아서 뭐든지  푸짐하게 넘쳐나니 서민들은 그정을 잊지 못하고 늘 찾게 되는게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처럼 불경기에 우리들의 마음을 알아주는 곳이 있고 언제든지 내집처럼 편안하게 찾아갈 수 있는 곳이 있다라는 것 만으로도  세상은 살맛나는구나 라고 생각이 드는군요.

배부르게 술한잔 먹고 싶은데 주머니 사정때문에 망설이게 되는게 현실인데 고민하지 않고 배부르게 실컷 먹고  즐길수 있는 자리가 있고 술한잔이 주는 행복은 먹어 보지 않은 사람은 모를 것입니다. 비오는 날이면 어김없이 생각나게 하는 인심좋기로 소문난 막걸리 골목 오늘도 거하게 속을 달래고 싶어지네요.

 


전세계인들도 홀빡 반해버린 막걸리사랑 영상 그만큼 훌륭하게 잘 만들어진 음식(주류)이라는거겠지요~



역시 막걸리는 주전자에 담아서 널직한 대접에 따라 마셔야 제맛인데 한사발 가득 채우고서는 벌컥벌컥 들이마셔야 그것이야 말로 제대로  먹는 법이랍니다. 상다리가 쩍 벌어지는 반찬수 골라먹는 재미도 있으며 술자리가 저녁식사까지 대신해 주니 이건 일석이조인 것이지요. 막걸리는 역시 양은 주전자에 따라서 먹어야 제맛인것 아시죠.?





잘 차려진 술안주와 한사발 받아 쭉 들으키면 그 기분 먹어보지 않은 사람은 알수 없는 맛입니다. 15000원에 즐거움을 아시는지요. 서민들은 주머니 사정이 다들 뻔하듯이 배불리 먹고 싶어도  술한잔 한끼 식사를 하기 위해   많은  고민이 되는 건 아실겁니다 . 우리가 마음놓고 허리띠 풀어 헤치고 먹을 수 있는 곳이 있다는건 정말 행복한 것 같습니다.  


   

 지도를 클릭하시면 위치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실제로  위치하고 있는 지도의 모습인데 위에 지도에서 보이듯이 전주막걸리 골목이 보이는데 규모는 그리 크지는 않은거 같네요. 직접 찾아가실분들은 주소 전북 전주시 완산구 삼천동1가를 네비에 찍고 가셔서 드셔보도록 하세요.


막걸리 하나만 시켰는데 가게마다 틀리겠지만 이골목에서는 10여가지나 되는 안주가 기본제공된다고 하는데, 보시는 것처럼 가지수가 많다 보니 하나하나 나열 해 드릴 수가 없네요. 너무나 맛난 꼬막도 있고 문어에 꽃게 잡채 등등 보기만 해도 배가 부른 느낌이 드는군요. 


인심좋은 사장님덕에 오늘도 서민들은 젖가락을 들때 정을 집어 먹습니다. 서민들의 허기를 달래주던 막걸리가 지금도 서민들 사이에서 허기를 달래주고 있습니다.


양은 주전자에 곡물은 남기고 막은것만 따라서 먹게 되면 속이 더부룩하지도 않으며 다음날 속도 아프지 않는다고 하네요. 집에서도 한번 해봐야 겠습니다.비오는날 그리고 부침을 생각하다 보면 떠오를는 건 바로 이것이죠. 이곳은 부침 뿐만 아니라 푸짐한 반찬이 가지가지가 나오니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하다고 하네요. 



가까운 동료나 친구 또는 모임을 할 때 언제나 부담없이 찿을 수가 있어서 모임장소로도 좋고 정이 오고 가는 분위기에 모두들 하나같이 찾는것 같습니다.앞으로도 쭉 서민들의 주머니 사정을 알아주는 가계가 많이 있으면 좋겠습니다.




집에서 막걸리 만드는법을 알려드리는 영상인데 직접 하는방법도 시청해보세요.그럼 유익하게 글을 읽으셨는지 모르겠네요, 나중에도 좋은 프로그램이 있으면 소개를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