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끔 컴퓨터에 문제가 생기면 포맷하고 즐겨찾기된 자료를 백업하고 암호는 익스플로우 기본 저장항목에 저장되어있는데 포맷하면 잃어버리기 일쑤이고 다른pc로 이동했을때 자신의 즐겨찾는 페이지등을 다 기억을 못하는데 이 알툴바를 이용하면 그런 걱정이 전혀 필요 없습니다. 



알툴즈 홈페이지 알툴바의 소개페이지

본인의 경우 pc에 툴바를 까는것을 극도로 싫어하지만 이 알툴바 만큼은 윈도우를 다시 설치하고 나서는 제일 1순위로 설치하는 필수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 유용한 기능에 대해 몇가지 소개해드릴께요.알툴바 다운로드는 블로그 가장하단에 알툴바 자료 링크해드렸습니다.

알툴바 간단 사용방법및 리뷰


인터넷 익스플로우에 설치된 알툴바의 모습입니다. 

아직까지는 크롬은 지원안되고 인터넷 익스플로우만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알툴바에 표시된 기능버튼들은 사용자가 임의로 필요한 기능만 표시되거나 필요없는기능은 삭제할수가 있습니다.



 

박스창 가장 하단에 보시면 버튼위치설정 이라는 항목이 있는데 거기에 들어가시면 

나열되어 있는 버튼들의 순서를 사용자 임의대로 변경또한 가능합니다.



▲용량은 그리크지는 않지만 100메가의 디스크 저장공간을 제공합니다.

 제가 사용한 2010년전부터 꼭필요한 파일들만 디스크 내부에 업로드 되어있습니다. 자료를 업로드하려면 하단에 업로드 버튼을 눌러서 파일을 업로드 하시면되십니다.




퍼가기 기능입니다. 웹상에 표시된 이미지나 동영상 그리고 플래시까지 전부 긁어서 퍼갈수 있는 유용한 기능입니다. 사용법은 퍼갈 파일옆에 네모박스에 선택하여서 V표시나 전체 체크를 하셔서 다운로드를 누르시면 퍼가기가 가능하십니다.




제스쳐 기능입니다. 마우스를 이용하셔서 마우스 우측버튼을 누른상태에서 상단에 스샷에 보여진 부분대로 마우스를 움직이면 상당히 편하게 웹서핑을 이용할수 있습니다.  박스내에 아래하살표를 누르시면 마우스액션 동작을 사용자가 다른 설정으로 변경도 가능합니다.



알패스 다음으로 가장 많이 이용하는 즐겨 찾기 기능입니다. 알툴바 서버에 즐겨찾기가 저장되는 방식이라 원도우를 재 설치하거나 다른 피씨에서 사용할때 자신이 즐겨 찾는 웹페이지를 찾고 싶을때 알툴바를 설치하고 즐겨찾기에 들어가서 손쉽게 웹서핑을 할수가 있습니다.




번역기능도 제공을 합니다. 번역 버튼을 누르신후에 자신이 원하는 언어를 누르시면 해당언어

 (영어,일본어,중국어)로 번역이 진행됩니다.



가장유용한 기능중 하나가 알패스 기능입니다. 자신이 저장해 놓은 패스워드와 아이디를 입력해놓으면 일일히 기억할 필요가 없이 알툴바내부에 있는 울패스 기능으로 아이디와 패스워드를 채워주는 기능이라 상당히 편리합니다. 서버와 SSL 방식의 통신이 이루어져 알툴바를 사용하는중에도 자신의 pc의 계정정보를 해킹을 할수 없는 완벽한 보안을 유지해준다고 합니다. 전 알패스기능은 믿고쓰고있습니다.


자세한 알툴바 알패스 기능 사용방법은 하단 링크에서 자세히 알아봐주세요.

http://www.altools.co.kr/Product/ALToolbar_Alpass.aspx

알툴바 다운로드 페이지

http://www.altools.co.kr/Download/ALToolbar.aspx


플래시 제한기능입니다. 네이버에서는 많은 플래시를 사용하고 있지만 웹서핑을 하다보면 엄청나게 플래시로 도배를 한 사이트들이 있는데 이 플래시 제한 기능을 이용하시면 플래시를 꺼버리는 기능으로 사양이 낮은 pc에서도 원할하게 웹서핑을 도와줍니다.

이상 제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만을 소개해드렸으며 모든글을 마치며,현재는 인터넷 익스플로우 브라우져만 알툴바가 지원하는데 차후 업데이트시에는 구글 크롬에도 지원을 해주기 바라며 간단 리뷰를 마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