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인적으로 필자는 개인 사이트를 운영중에 있다, 커뮤니티 사이트가 아니라 본인이 직접 글을 편집및 발행을 하는 주체이므로 만약 그전에 작성한 제목이나 게시글 내용을 일괄적으로 수정을 해야 하는때가 분명이 오게 될것이다. 

이방법은 PHP에 접속하여 SQL명령어만으로 정말 쉽고 간단하게 글내용과 제목을 단번에 수정이 가능한 방법이다. 초보자들도 아주 간단하게 적용이 가능하니 그대로 따라서 수정처리를 해보자.

 

가장먼저 해야할것이 phpmyadmin에서 sql실행한다

게시판에 있는 제목 일괄 변경을 시도하려면

UPDATE g5_write_temp_board SET wr_subject = REPLACE( wr_subject, "이전내용", "새로운내용" ) ;

 g5_write_master  해당 게시판 id로 변경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실행을 눌러주면 변경이 된다.

 

 

게시글 있는 내용 일괄 변경을 시도하려면

UPDATE g5_write_temp_board SET wr_content = REPLACE( wr_content, "이전내용", "새로운내용" ) ;

 g5_write_master  해당 게시판 id로 변경

모든 과정을 마쳤다면 실행을 눌러주면 변경이 된다.

 

SQL 실행 및 적용방법 팁

화면에 보이는 이전내용은 그전에 변경하고자 하는 문자를 입력해주시고 새로운 내용은 바꾸고자 하는 내용을 입력을 해주면 된다. HTML 태그등도 입력이 가능하다, 그렇지만 "이 문자가 들어간다면 "문자 앞에\자를 입력하면 내용 적용을 해줄수 있다.

ex) <p data-ke-size="size18"> 이 내용을 <p data-ke-size="size22"> 내용으로 교체를 하고 싶다면 위 화면에서처럼<p data-ke-size=\"size18\">  , <p data-ke-size=\"size22\">이렇게 SQL 실행문을 입력해주면 되겠다.

 

SQL를 사용해서 일괄적용시 주의사항!!

실행하기 전에 주의할건 꼭 다시한번 기입한 문자가 맞는지 몇번을 체크하는것이 중요하다. 한번 실행하게 되면 사이트의 모든 데이터가 변경이 되므로 신중하게 하는것이 중요하겠다. 필자의 경우에 실행했다고 오타로 인해서 모든 글들이 문제가 생겨서 롤백을 했던 경험이 있........

무슨 말인지 잘 아실거라 생각한다. 초보자도 정말 쉽게 할수 있다... 그렇지만 몇번이고 다시 확인하는 과정을 거쳐서 하자는 말이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