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직업군인의 꿈을 가지고 준비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유익한 2017 직업군인 월급 및 상여금에 대해서 준비해봤습니다. 바로 우리 공무원들이 현재 얼마의 월급을 받고 있는데 또 2017 직업군인 월급 및 상여금 그리고 2017년에는 2016년에 비해서 인상은 몇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보세요.

▲지금 위에서 보이는 표가 바로 작년도에 비교하여 대략 3.5프로 인상된 금액입니다.

알기 편하도록 표로 작정되어 있는데 소장부터 하사까지 그것도 각 호봉 수의 월급에 대해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계급에 따라서 월 지급액이 서로 다른데 대령은 이십만원 그리고 대위부터해서 ~ 중령까지는 십사만원 상사부터해서 ~ 준위까지는십삼만원이네요. 하시는 7만원 ㅠㅠ 그리고 추가적으로 전용 승용차량을 받고 있는 직원들은 교통 수당을 받지 못하네요.


▲계급별 최소 복무 기간으로 현재 보는 것은 기본적인 급여도 각종 수당이 포함되어 있는 않은 금액들입니다. 대표적으로 직급 수당 명정 휴가비 연가보상비 정근수당 급식비 상여금 시간 외 수당 가계지원비 등이 있답니다.


▲대장부터 말단 하사까지 아주 자세하게 수당에 대한 금액이 나타나 있는데 거의 열배 최대 무려 10배 시아 차이를 두고 있네요.


▲지금 연가 보상비에 대해 설명을 해주가 있는데 최소 복무 기간에 따라서 3일 부터 최대 21일까지 되어 있군요. 저희 회사의 경우에는 총 21일 주는데 군대에서는 조금은 짠느낌이라고 해야하나요~ 하지만 군대의 특성상 연가의 경우에는 제대로 휴가를 내지 못할거 같은 생각이 드네요. 훈련에 당직근무 이것저것 하면 말이죠~


▲정근수당은 1년에 2번 나오는데 1월과 7월 나온답니다. 근무연수에 따라서 받는 금액이 다른데 10년 이상이면 1개월치 월급을 한 번 더 받는다고 생각하면 될 것 같아요. 군인을 생각하시는분들께서는 지금 소개해드렸던 표를 잘 참고하시고 목표를 이뤄보세요. 참고로 군대만큼 안정된 직장도 없는거 같은데 육체적으로 조금 힘들지 모르지만 급여도 높고 무엇보다 나라를 지킨다는 자부심이 있으니 권장할 만한 직업 인듯 싶네요. 지금 다시 군대가라면 저는 직업군인을 택할거 같은데2017 직업군인 월급 및 상여금을 보시고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