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시간에는 2017 군인 봉급표 직업군인월급표 그리고 추가적으로 2017년 최신판 공무원 봉급표도 함께 올려보겠습니다. 제 주변에 친구들도 지금 직업군인으로 하사관 두명과 장교가 한명이 지금 복무중에 있는데 사고만 안치면 짤릴일도 없고 육체적으로는 조금힘들지만 완전 좋다고 하고 결혼해서 관사에서 다들 잘살고 있더라구요. 

지금 저같은 경우에는 이직장 저직장 옮겨다니고 있는데 이럴줄 알았으면 저도 군대에서 하사관이나 장교지원해서 말뚝박을걸 저도 조금은 후회중입니다. ㅠㅠ 아무튼 하단에서 2017 군인 봉급표 직업군인월급표, 공무원 봉급표와 그리고 2016년 자료도 함께 올려보겠습니다.

호봉수부터 잘 보시고 확인하시면 되실꺼같은데 간부 [ 병사를 제외한 계급을 가진 하사부터해서 대장까지를 칭합니다.] 하사1호봉의 경우에는 1백1십만원정도 지급받고 최고 준위계급에서는 27호봉에서는 4백만원정도 하네요. [이건 생각외로 조금 받아서 놀랐네요;;] 장교는 소위 1호봉이 1백2십만원 두스타 소장계급에서 13호봉은 5백5십정도 봉급을 받고 있네요.

병사들도 함께 올라가 있는데 이등병은 1십6만원정도에서~ 병장은 2십1만원 지급받고 있는게 보이네요. 제가 군생활 할때 만해도 만원조금 넣었던거 같은데,, 많이 올랐군요. 근데 요새 물가가 너무 올라서 피엑스가도 이돈으로 뭐 사먹을게 없을거 같기도 하네요.

바로위에 사진은 2016년도 지급받을수있는 급여표를 볼수가 있습니다. 하사급부터는 기본급여가 별두개 투스타에서는 급여가 줄어든게 보이네요.;; 왜 그런지는 모르겠네요, 사병들은 2만원정도가 모든 이등병부터해서 일병 상병 병장까지 일괄적으로 올라간게 보이네요.

다음으로는 국가의 일을 하는 공무원들의 월급이 정리된 표를 위에서 볼수가 있습니다. 처음 들어가게되면 9급 1호봉부터 시작될텐데 초봉이 백삼십구만원정도 되네요. 그리고 마지막은 31호봉은 삼백만원인데 31호봉까지 갈수는 없을듯하네요 ㅋㅋ 그리고 1급의 마지막 23호봉은 6백4십정도 되는데 이런저런 수당까지 합친다면 급액은 어마무시하게 올라가겠네요. 

추가적으로 군간두에게 제공이 되고 있는 숙소가 어떤건지 영상도 있는데요, 지원하기전에 용어도 잘 습득해보세요.

마지막으로 영상으로 잘 정리해놓은 자료가 있어서 유투브 영상도 첨부해봤습니다. 오늘 함께 만나본 2017 군인 봉급표 직업군인월급표, 공무원 봉급표자료를 살펴봤습니다. 


money list.hwp


ps : 스크린샷이 잘 안보일수 있어서 워드문서도 함께 첨부해봤습니다. 한글문서는다운후에 열어보실수가 있으시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