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집에 인터넷 회선을 하나추가하게되면서 기존 KT에서 sk브로드밴드 통신사제품을 사용하게되었습니다. 가입센터를 통해서 가입을 하니 현금지원도 많이 받았습니다.

 

무엇보다 SK 브로드밴드 스피커 서라운드 셋톱박스인터넷 티비 UHD 우퍼도 무료로 제공한다고 해서 이번에 한달여간 사용해봤는데 자세한 사용기 그리고 구성품들에 대해서 자세히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에 Kt에서 사용했었던 일반셋탑의 모습입니다. 무던하고 딱필요한 기능만 있는 셋탑박스지요~

 

제품은 요렇게 박스로 설치기사님이 가져오셨더라구요~ 정식가격은 38만원에 구입(실제로는 사은품으로 현금지원해서 받은상품)했습니다.

 

 

 

SK 브로드밴드 스피커 서라운드 셋톱박스 외관

박스를 개봉해보면 충격방지 스폰지와 그리고 설명서가 맨위에 있어요~

 

충격방지 스폰지를 걷어내면 스피커유닛이 하얀포장재로 덮혀있는게 보이는군요.

 

모든구성품을 찍어봤는데 사진 포커스가 나갔는데 랜캐이블, 어덥터, 서브스피커연결케이블, HDMI케이블등이 들어있습니다.

 

 

 

 

 

아답터는 24V 4A 정격출력제품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공급원은 드림전자?? 발열은 약간 있는편입니다.

 

상단부에는 이렇게 다양한 기능버튼들이 존재합니다. 스피커 전원과 스피커의 모든 메인관련 기능을 상단부에서 조절을 하게됩니다.

 

하단부에는 셋탑에서의 기능을 지원하는데 셋탑전원 부터해서 채널변경, 그리고 볼륨단자를 이용해서 직접 조절이 가능하게 설계가 되어있습니다.

 

 

 

 

 

 

스피커유닛 하단부를 보게 되면 이렇게 우퍼가 내장되어 있어요~

 

서라운드 셋톱박스 앱설치 및 운용편

구글스토어에서 Btv 서라운드앱을 제공하고 있는데 이앱을 이용해서 음악들을 들을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입출력을 지원해서 여러기기들을 연결해서 다양하게 해당 기기에서 사운드출력을 받을수가 있지요.
 

이렇게 셋탑박스내부에 들어가서 여러기기들을 블루투스를 페이링해서 스마트폰에 있는 음악들도 청취할수가 있지요.

SK 브로드밴드 서라운드 스피커총평

 

제가 어떤 제품을 구입을 하더라도 꼭 가성비를 중요시하는데 솔직히 38만원이라는 가격에 이정도 기기라면 가성비는 그닥 제 주관적으로는 음질등은 제가 막귀지만 그래도 "좋다"라고 말씀드릴수가 있습니다.

AS는 설치후에 3주정도 지나고 나서 서브스피커에서 소리가 안나는걸 발견하고 서비스접수를 했는데 AS기간이 무려 2주가까이 걸리는 진짜 최악의 AS를 보여줬습니다. 서비스센터에 대체버퍼기기가 없어서 스피커도 사용못하고 막연하게 2주간 기다리는데 화가날정도라구요.

이부분은 sk브로드밴드에서 꼭 개선을 해줘야 한다고 생각이 드네요. 이상SK 브로드밴드 서라운드 셋톱박스인터넷 티비 UHD 스피커 우퍼 사용후기였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