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얼마전 뽐뿌 사이트에서 대란을 일으켰던 콘넥티아 북에어 제품을 흔히말하는 되팔이분에게 미개봉 제품을 구매를 해봤습니다. 짝퉁맥북이라고 불리는 i5 콘성우모바일 코넥티아 북에어 BOOK AIR 에 대한 제품 리뷰를 잠깐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우모바일 코넥티아 북에어 외관 살펴보기

성우모바일 코넥티아 북에어 BOOK AIR 제품박스는 이렇게 생겼어요~ 왠지 모르게 애플스러운 포장이라고 할까요~ 이모델 제작했을때 부터 맥북 카피가 주목적으로 만들어?? 졌다고 하는데 이름부터가 북에어잖아요. ㅋㅋ 아무튼 박스는 상당히 심플하고 고급스럽습니다.

제품사양은 I5 5200U CPU,128기가 ssd 4GB메모리, 13,3인치 IPS 모니터[광시야각],풀사이즈 키보드와 그리고 7000mah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참고로 운영체계는 리눅스가 설치가 되어있어서 별도로 구입한 사용자분께서 윈도우를 설치를 하셔야합니다.

 

박스를 개봉하게되면 공기팩을 이용해서 제품을 보호하고 있어요~

구성품은 한글로된 제품 사용설명서와 아답터, 드라이버시디와 별도제공되는USB방식의 랜카드등이 있습니다.

 

이게바로 USB방식의 랜이랍니다. 기기자체에 랜포트가 없어서 유선랜을 이용하시려는 분들은 이걸 이용해서 사용해줘야합니다.

북에어는 바로 위에처럼 생겼어요. 위에 마크만 없애면 맥북이라고 해도 믿을 정도로 진짜 맥북하고 비슷한 외형을 지니고 있지요.

 

덮게를 들추면 13.3인치 디스플레이가 보이는군요. 위에는 웹캡이 달려있구요~ 디스플레이 모니터의 경우에는 IPS에 광시야각이라서 어느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상이 변하지않고 외곡되지않아서 진짜 최고인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화면사이즈도 13인치라 넉넉하고 작업하기에도 편하구요.

기기 오른쪽을 보면 미니 에이치디엠아이 포트와 USB3.0 포트, 그리고 전원을 충전할수있는 구멍이 보입니다. 아쉬운건 전원아답터 방식이 요즘 대세인 usb5핀으로 충전할수있게 설계했으면 얼마나 좋았을가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기기 왼쪽에는 마이크구멍, 3.5 이어폰단자 및 외장메모리 슬롯, 그리고 USB3.0 추가 포트가 하나더 제공되고 있어요.

 

키보드배열에요. 여기서 보면 에러가 F12버튼 바로 옆에 전원키가 있네요. ㅠㅠ 이거 가끔 작업중에 저걸 누르는 경우가 있는데 저건 진짜 키보드 배열이 조금 문제가 있는거 같더라구요. 그리고 브레이크키가 누락이 되어서 그거도 아쉽기도 하구요~ 장점은 풀키보드 사이즈라서 피씨키보드를 입력하는거 처럼 큰 이질감이 없는건 좋았습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것중에 하나는 저같은 경우에는 약간 어두운곳에서 작업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렇게 키보드에 불이 들어와서 저녁에 어두운곳에서 작업할때 상당히 편하더라구요. 키보드 불빛은 수동으로 3단계정도까지 불빛을 조절할수가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윈도우를 설치하고있는 장면인데 타 노트북들은 셋업화면에 들어가려면 F2버튼을 누르거나 DELETE키를 눌러서 들어가는데 이 제품은 ESC키를 눌러서 셋업화면에 들어갈수가 있습니다. 바이오스에 들어가서 부팅순위를 변경해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리눅스를 삭제하고 윈도우를 설치를 하시면 되세요~

 

 

 

윈도우 설치를 모두 끝마쳤는데 기본적인 드라이버는 윈도우10에서는 기본지원되고 있어서 특별하게 드라이버 설치는 필요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7000mAH 배터리를 내장하고 있어서 위에 화면처럼 8시간정도의 넉넉한 사용시간을 제공하고 있네요. [웹서핑등을 직접 사용해보니 정말 6시간 정도의 실사용을 할수가 있었습니다. ]

트랙패드는 위에 처럼 생겼는데요. 하단쪽에 숨겨진 두가지의 버튼이 존재합니다. 왼쪽버튼을 누르시게되면 일반 마우스의 왼쪽버튼기능과 역시 오른쪽버튼도 같은기능을 하고있어요.

휠기능도 존재하는데 양손가락을 수직으로 하고 동시에 위아래로 내렸다 올리면 휠기능을 사용이 가능하네요.전에 삼성 노트북보다는 약간 조작성은 떨어지지만 그런대로 마우스없이 사용하기에는 편한거 같더라구요.

하이마트에서 풀렸던 시점에 하이마트에서 쿠폰받고 하면 26만원정도에 구입할수있었다고 하는데 저는 거기에 딱 10만원 더 웃돈을 지불하고 36만원에 완전 미개봉 제품을 구입했는데 지금 한달정도 사용하고 있는데 상당히 만족하면서 사용중이네요.

성우모바일 코넥티아 북에어 BOOK AIR 나름대로의 총평

성능

I5 CPU로 인해서 웹서핑, 영화감상 등은 정말 쾌적한 속도를 제공하고 있고, SSD를 장착하고 있어 부팅시나 기타 작업시 쾌적하게 이용이 가능했습니다.

게임은 제가 하지않기때문에 저희집 꼬맹이 한테 롤을 플레이해보라고 하니까 옵션타협하고나니 끊김없이 플레이가 가능하더라구요. 하지만 내장그래픽의 한계로 인해서 고사양의 게임은 플레이가 불가하겠죠~ 하지만 요즘 유행하는 오버워치는 하옵에서 충분히 가능하리가 보네요.

가격

저는 아까도 말씀드렸듯이 중고카페에서 미개봉제품을 38에 구입했기때문에 이가격에 이정도 성능이라면 최고이 가성비라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무게

1.39KG으로 휴대하기에는 그렇게 무겁지않고 가볍습니다. 고가의 엘지사의 그램제품과 비교하기에는 가격대 차이가 상당하기 때문에 이가격에 이정도의 무게 나쁘지 낫다 생각되네요.

디자인

완전 맥북을 카피해서 애플백북을 좋아하시는 분들께서는 좋아할만한 디자인이라고 생각되네요. 짝퉁티가 난다고 생각되는분들께서는 인터넷에서 맥북스티커를 구입해서 붙여서 사용하면 감쪽같을거 같네요.

짝퉁맥북 성우모바일 코넥티아 북에어 BOOK AIR 사용기 글을 작성해봤는데 제 개인적으로 지극히 주관적으로 작성했는데 미숙한 부분은 양해해주셨으면 하네요~ 구입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