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여성분들에게 특히나 잘 걸린다는 바로 그질환!! 방광염에 좋은 일상에서 도움이 되는 음식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잠깐 방광염에 좋은음식을 보기전에 제이티비에서 병영한 특집 프로그램인데요. 

이 질환에 대한 자세한 내용도 짧은내용으로 요약되어 있어요. 참고용으로 시청부탁드릴께요.

먼저 호박입니다. 비타민A과 많이 들어 있답니다. 원기 회복에도 도움이 되고 신체의 노폐물 배출과 이뇨작용을 활발하게 도와줍니다. 

특히 감염으로 인하여 손상된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는 효능이 뛰어나답니다. 






다음으로는 크랜베리가 있습니다. 

이것에 들어있는 프로안토시아니딘 성분은 요도가 대장균에 감염되는 것을 방지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토마토도 있습니다. 혈전을 예방하는 효과가 좋은데 비타민A, B, C와 칼슘, 칼륨 등과 함께 미네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P쿠마릭산, 클로로겐산 등도 포함되어 있는데 항암물질로 암환자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토마토 다음으로는 바다에서 나오는 맛있는 다시마가 있습니다. 

세포 노화를 억제하고 신체에 있는 노폐물과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 밖에도 소변에 피가 섞여 있거나 염증이 있을 때는 파와 빨간 팥을 볶아 갈아서 술과 넣고 데워서 먹으면 좋습니다. 

두유와 꿀을 섞어 먹어도 도움이 됩니다. 

소변이 마렵기만 하고 좀처럼 나오지 않으면 벌집을 복용하면 좋다고 합니다. 

한방처방으로는  당귀작약산이 있는데 얼굴이 파랗고 빈혈이 있거나 생리불순의 여성, 밤에 소변을 보기 위해 잠을 수시로 깨는 사람 이외의 방광염 환자들에게 적용됩니다.

이상 방광염에 좋은음식을 만나봤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