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몇달전에 구입한 A-DATA UC340 MLC 방식 USB 메모리를 작년 12월에 구입해서 한참을 사용하다가 이제야 리뷰를 작성해보네요.메모리의 내구성및 속도는 SLC가 최고라고 다들 알고 계실텐데 거금주고 구입했던 잘X에서 구입한 SLC 32기가 제품이 1번 돌연사 하고 또 다시한번 인식불량되어서 순간 열받아서 서비스받지않고 쓰레기통에 넣어버렸습니다. ㅜㅜ [좀사용하면 뒤부분LED가 빠지질 않나 빠진부분으로 좀사용하면 내부부품도 나오고 아무튼 TLC제품보다 더  최악이였습니다.]



A-DATA UC340 MLC 방식 USB 메모리 제품포장및 외형모습

제품박스 포장은 요렇게 생겼어요.~ 구입가격은 시간이 오래되서 정확히 얼낭지 잘 기억이 안나는데 3만원정도에 구입했던거 같네요.


별 의미없는 사진이지만 포장 뒷면은 이렇게 자세한 제품스펙등이 기재가 되어 있어요. 

포장을 뜯어보면 요렇게 성인들 검지손가락만 하게 생겼구요~ 그리고 파란색을 누르게 되면 앞쪽으로 USB포트가 나오고 다시한번 누르게 되면 내부로 숨겨집니다. 



이렇게 포트가 쏘옥 나타납니다.~ 또한 파란색부분에 세모부분이 있는데 저부분에 고리등을 연결해서 휴대하기 편하고 타 제품에 비해서 절대 부러질수 없게 설계되었다고 해야하나요~ 

그래서 열쇠고리등에 연결하면 혹시모를 부러져서 분실하는등의 문제등을 해결할수있게 잘 만들어져 있어요.



제가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 PC에 직접 해당 제품을 연결한 모습이에요.


A-DATA UC340 MLC 방식 USB 메모리 실제 성능테스트편


위에 첨부사진의 경우에는 해당제품 크리스탈디스크마크 3.0.3 버전으로 테스트한 사진입니다. 

어느정도 성능인지 가늠하기 힘드실텐데 전에 사용했던 MLC 제품과 그리고  SLC USB 메모리 성능비교표는 하단에 첨부해봤습니다.


좌측에 있는게 잘X SLC32GB 제품과 렉사64기가 MLC제품입니다. 확연하게 메모리타입별로 성능이 차이가 나는걸 볼수가 있는걸 볼수가 있네요.


총평을 하자면 일단 저게 9개월간 사용하고 있고 사용중에 그어떤문제가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타제품에 비해서 휴대성이라고 해야하나 일단 저같은경우에는 열쇠고리로 제품을 걸고 다니는데 워낙에 연결할수있는 부분이 견고해서 내구성이 튼튼해 분실걱정이 전혀없어서 참 좋은거 같네요.

하지만 기존 렉사MLC 메모리 보다는 성능이 다소 떨어지는 부분은 아쉬운 부분은 있는거 같네요.[참고로 메인보드에 직접 연결하지않고 USB연장케이블을 사용해서 연결후 테스트해서 실제 속도가 안나왔을수가 있다는건 참고해주세요.]

9개월째 사용하면서 상당히 만족하는 제품이라고 할까요~ 개인적으로 추천드리고 싶은제품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