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나는 짜파게티 요리사?  주말이면 아이들에게 거의 거르지않고 해주는게 있는데 바로 스파게티에요. 

해주면 아이들도 맛있다고 잘먹는데 오늘은 간단하게 시중에서 파는 프레스코소스와 스파게티면을 이용해서 맛있는 스파게티를 만들어 먹어보는건 어떠신지요?

스파게티 재료준비편


준비물: 프레스코 소스,스파게티면 

항상 면요리 같은 경우는 라면이 제일 쉽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아서 스파게티를 어렵게 생각할 수도 있지만 라면만큼 쉽기 때문에 쉽게 만들어서 드실 수 있어요.


본격적인 스파게티 면삶기편


1.면을 삶게전에 소금을 꼭 넣어줘라!!

먼저 면이 서로 붙지 않게 하고 쉽게 물에 불지 않게 하도록 하려고 물을 받은 후에 소금을 넣어주시면 더욱 좋아요. 그리고 가루로 되어있는 소금은 말고 굵은 소금을 사용해주시는게 좋다고 하네요.


2.면은 9분정도 삶아주면 딱좋다!!

우선 면을 넣고서 9분동안 끓이시면 되는데 혹시라도 면이 냄비에 붙게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계속 물 안에 있는 면을 주걱으로 휘저어 주어야 하는데 약간 팔이 아프실 수도 있으니 다른 사람이 있다면 번갈아 가면서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면을 너무 덜 익힐 경우에는 조금 딱딱하기도 하고 먹기도 조금 불편한데 반대로 면을 너무 익히다 보면 너무 퍼져서 배가 너무 쉽게 부르는 게 있는 것 같아요.


3.면을 삶을때는 바닥에 눌어붙지 않도록 잘 저어준다!!

적당하게 이정도 익으셨다고 생각이 된다면 꺼내셔도 되는데 혹시 잘 모르겠다면 그 제품 뒷면을 보시면 총 얼마나 끓여야 하는지 나와있다고 해요.


저희는 양을 조절해서 넣어야 하는데 그냥 많이 먹을 것이라서 그냥 한 봉지에 있는 것을 다 넣었어요. 이렇게 한 뒤에 다시 스파게티 소스를 올려주기 위해서 후라이팬에 올려서 볶아줍니다.


프레스코 소스와 면을 믹서해보자!!


4.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루고 면과 소스를 혼합해준다!!

저는 포도씨유로 하였는데 그냥 올리브유나 다른 식용기름으로 하셔도 될 것 같아요. 기름을 우선 둘러주시는 이유는 면이 혹시 냄비에 붙어서 탈까봐 뿌리는 것 입니다.


이렇게 한번더 먼을 볶아 주시면서 소스가 잘 베일 수 있는 준비라고 하셔도 좋을 것 같은데 너무 많은 시간을 볶다보면 아래가 탈 수도 있고 약간 뻑뻑해질 수도 있으니 적당하게 해주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스파게티 소스는 꽤나 다양하게 있는데 저는 아이들도 쉽게 먹을 수 있고 좋아하는 고기가 들어있는 미트소스로 사게 되었어요. 그냥 토마토소스는 어른들이 좋아하는 맛이고 미트소스는 약간 어린아이들이 좋아할만한 맛이더라고요.


이렇게 소스를 양대로만 조절하여 넣으시고 볶아주시면 되는데 저희는 양이 많아 모두 넣었어요. 이렇게 해주시면 소스가 면에 잘 베어서 더욱 맛있게 되고 적당하게 양이 조절되어서 먹기에도 좋은 것 같아요.

완성 이젠 맛있게 먹어보자!! 후루루룩 꿀꺽~


이렇게 먹음직스럽게 완성이 되었는데 이쁜 그릇에 담으시면 더욱 맛있게 느껴질 것 같아요. 보기 좋은 떡이 먹기도 좋다고 하는 것하고 같은 의미로 보기에 이쁘게 담아져 있으면 더욱 손이 가니까요.


어린 아이들이 어른보다 피자 치킨을 좋아하기 때문에 스파게티 같은 양식도 잘 먹는 것 같아요. 가끔 아이들에게 새로운 음식을 해주고 싶다거나 직접해주고 싶을 때 스파게티를 준비해보면 어떨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