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실명까지되는 무서운 안과질환 녹내장 초기증상 과 원인,녹내장 질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눈에서 보는 정보를 뇌로 전달하는 시신경 및 신경섬유층이 손상돼서 시야가 좁아지는 증상을 말합니다. 

녹내장 원인으로는 백내장, 당뇨성 망막증과 같이 실명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질환입니다. 

과거에는 안압이 높아져서 주로 발생된다고 하였으나, 최근에는 정상적인 상황에서도 이러한 증세를 나타내고 있는 경우도 많이 관찰되고 있습니다.

시신경의 손상을 일으키는 원인에 따라 몇 가지로 분류해 되는데원발성 개방각 녹내장은 많은 환자들에게 접할 수 있는 가장 흔한 상태입니다. 

안압이 정상치보다 높거나 정상적인 범위임에도 불구하고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병이 어느 정도 진행될 때까지 시력은 계속 유지되기 때문에 증상을 느낄 수 없는 경우가 많습니다. 대개의 환자가 검사를 받다가 우연히 발견되고 있습니다. 약물 치료로 안압을 조절하고 있고, 이도 여의치 않을 경우 수술을 하기도 합니다.

녹내장 초기증상으로는 급성으로 나타나는 페쇄각 녹내장은 안구에 큰 통증을 느끼고, 충혈과 시력저하, 두통 및 구역질이 나는 증상이 갑자기 나타납니다. 이와 같이 자각증상이 뚜렷합니다. 

노인이 편두통과 안구통을 호소하면 의심해 보셔야 합니다. 또, 적절한 시기에 치료를 받지 못한다면 더 큰 불행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두통이나 편두통, 안통과 같은 통증과 시야가 손상되는 증세가 나타납니다. 시야의 중심부는 온전히 보여지나 주변은 윤곽조차 확인 안될 정도로 흐려지게 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