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시간에는 심마진 두드러기 원인, 증상,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드러기 심마진이라는 질환은 알레르기성 피부질환으로서 현대에 와서는 이러한 체질의 사람은 의외로 많은데 히스타민이라는 것이 피부에 발생하면서 생긴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와 같은 원인에 있어서도 사람에 따라 그 정도가 상이하게 나타나는데 이는 결국 당사자들의 체질이나 상태에 따라 그 정도가 다를 수 있다는 것을 뜻한다고 봅니다. 

따라서 치료도 중요하지만 근본적으로 신체와 심신의 개선이 동반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럼 그 심마진 두드러기의 원인으로 구분해 보겠는데 신선도가 좋지 않은 음식물을 섭취했을 때, 내장과 관련된 질환을 앓고 있으면 자가중독증상으로 나타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첫 번째, 기계적 두드러기 : 외부로부터 오는 인위적인 자극에 의해서 생기는 현상입니다. 허리띠나, 속옷, 시계를 찬 손목 등에서 나타나는 것을 말합니다.

두 번째, 온열 두드러기 : 더운물로 몸을 씻을 때 신체의 온도가 같이 올라가면서 나타나는 증상을 말합니다.

세 번째, 한랭 두드러기 : 차가운 것과의 접촉에 의해서 생깁니다. 어떤 사람은 아이스크림을 섭취해서도 현상이 나타나는데 주의하셔야 합니다.

네 번째, 콜린성 두드러기 : 온열 두드러기와 유사하지만, 이 증상은 온열 부위가 아닌 신체 전체적으로 발생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좁쌀과 같은 팽진으로 몸 전체적으로 분산되어 나타납니다.

다섯 번째, 식사성 두드러기 : 사람마다 틀리게 나타나는데, 특정한 음식물에 의한 경우입니다. 대부분 어패류나 갑각류 등이 원인인 경우가 많고, 거의가 급성으로 나타났다가 사라집니다.

여섯 번째, 약제에 의한 두드러기 : 약을 먹거나 주사를 맞았는데 발생된 경우입니다. 이 경우는 심각한 상황으로도 이어질 수 있으므로 꼭! 병원에 가서 증상에 대한 치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일곱 번째, 병소감염에 의한 두드러기 : 신체에 다른 감염증상을 원인으로 하여 발생됩니다. 그리 흔한 상황은 아니나 증상을 확인해도 그 원인을 찾기도 어려우므로 전문의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여덟 번째, 심인성 두드러기 : 마음의 불안정에서 기인하는 경우인데, 과로나 스트레스에서 오는 경우가 대부분으로 충분한 휴식이 필요로 합니다.


심마진 두드러기 의 증상으로는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으로는 원형, 또는 지도 형으로 불규칙적으로 발견되고, 해당 부위가 평평하거나 유백색으로 부풀어 있어 정상적인 피부와 뚜렷한 경계를 확인할 수 있답니다.

한정된 곳에서 발병될 수도 있고 온몸 전체적으로 이러한 현상이 나타날 때도 있습니다. 증세 초기에는 심하게 가려우나 시간에 따라 완화되면서 자연스럽게 소멸됩니다.

식중독에 의한 경우는 식도와 기관 등의 점막에 영향을 일으켜 호흡곤란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으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


심마진 두드러기 의 좋은음식을 소개하자면 강아지풀, 결명자, 파는 달여서 5일정도 복용하면 좋습니다. 알로에는 생즙으로 드십시오. 막걸리에 옥수수수염을 태운 재를 첨가하여 드셔도 도움이 됩니다.

처방으로는 당귀, 작약, 하수오, 황기, 지황, 방풍, 질려자, 형개, 감초를 하여 당귀음자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