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이시간에는 방광염 증상 과 원인, 방광염에 좋은 음식들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도로 하겠습니다. 

소변이 보관되는 장기인 방광에서 감염에 의해서 세균이 비정상적으로 증식하여 일어난 질환입니다. 

남성에 비해 전체 여성의 30%이상이 걸리고 있는 아주 흔한 감염성 질환입니다.

방광염 원인으로는 80% 이상이 대장균이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으며, 장구균, 포도상구균, 간균 등도 증상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이 질병은 세균이 요로를 타고 올라가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요도의 길이가 짧고, 항문과 질 입구와 같이 세균이 잘 번식할 수 있는 환경이 요도와 가까이 있는 여성에게서 많이 일어나는 이유입니다.

방광염 증상은 몇 가지의 같이하여 나타나는 경우가 대부분인데요. 갑자기 요의를 느낀다거나 소변의 양의 적으면서 자주 요의를 느낄 때, 소변 중 통증이나 작열감. 하복부의 통증, 야간에 수시로 느끼는 요의. 소변이 볼 때 혈액이 섞여 나온다거나, 소변 색이 탁하게 보이는 경우, 소변의 냄새가 강하게 나거나 불쾌한 냄새가 나는 경우로 나타납니다.

방광염 치료의 경우에는 대부분의 경우는 항생제로 치료가 되지만 일부는 신장에 영향을 뻗어 신장염의 원인이 될 수도 있습니다

, 감염이 혈액으로까지 퍼지면 패혈증이 오기도 하므로 주의하셔야 합니다.그리고 항생제를 잘못 사용할 경우에는 오히려 내성을 키워서 치료는 물론 잘못하면 다른 균에 의하여 감염을 일으킬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항생제 복용 시에는 꼭 진료 후 처방을 받고 복용하셔야 합니다. 자주 재발되는 환자에게는 빅트림 같은 항생제를 저 용량으로 장기간 복용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여성의 경우는 성생활과 밀접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부부관계 전에 질 세정액으로 예방하시고, 후에는 소변을 봄으로써 어느 정도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 너무 자주 씻는 것도 질 내 산성도를 떨어트려 정상적인 세균도 제거되어 인체의 방어력이 떨어질 수 있으므로 유념하시길 바랍니다.

 방광염에 좋은 음식들로 소개를 하자면 늙은 호박이 가장 좋다고 알려져있으며 그리고 보로콜리 ,연근, 그리고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시금치가 좋다고 합니다. 좋은것이 있으면 나쁜것도 있는법! 주의해서 드셔야 할껀 바로 화학조미료가 안좋으며 또한 저염식식단이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