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알코올 중독증은 알코올의존성이라도 하는데 이는 알코올을 오랫동안 노출됨으로 인해 행동에 문제가 나타나거나 신체적 이상 증상이 나타나는 상황을 말합니다.

이러한 상태는 정신질환과 같이 다양하고 복합적인 상태로 설명되고 있답니다

"알콜중독자가진단 및 증상 과 음주후 좋은음식들"

심리적, 사회적, 행동적, 유전적인 것이 복합적으로 상호작용하면서 이루어지는데 여러 사람들이 사회적 갈등과 심리적인 측면에서 많이 발생하리라 생각하고 있겠지만 사실 유전적인 요인이 더 많은 부분을 차지합니다.

증세를 나타내는 환자의 60%정도를 차지한다고 하니 저도 상당히 놀랐답니다.


알코올중독 증상 및 알콜중독자가진단방법은?

일상 생활을 하는데 있어서 매일 음주를 하는 경우, 특정한 때와 시간에 맞춰 지속적으로 과음할 때, 음주와 금주를 반복적으로 일삼는 자신을 발견할 경우 의심을 해보셔야 합니다.

이러한 상태에 있어서는 본인뿐만 아니라 가족에게까지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악영향을 끼치고 그로 인해 사회적인 문제로 확대되기도 합니다

비단 위에서 언급한 것뿐만이 아니라 다음과 같은 상황도 이와 같은 질환으로 적절한 치료가 필요하답니다. 평소에는 술을 거의 마시지 않다가 한번 마시면 끝까지 마시는 경우입니다

매일 저녁에 반주로 한잔씩 장시간 먹고 있는 사람. 평소에는 자신이 잘 조절하고 있다고 생각하지만 한잔도 마시면 안 되는 상황에 봉착하면 금단증상이 나타날 수도 있으며 그때서야 인지하게 된답니다.


kBS에서 방영했던 방송인데요. 알콜중독에 대한 자세한 전문의에 소개영상을 보시도록 하세요.


알코올을 피하는 생활습관들은?

술을 금하는 것 보단 어떻게 하면 잘 마실 수 있는지를 언급하고 있는데 그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탁한 술을 마시고 국수를 먹으면 안 된다고 합니다.

2.     하얀 얼굴인 사람은 많이 마시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3.     만취된 상태에서 억지로 음식을 먹으면 안됩니다.

4.     취한 상태에서 누워서 찬바람을 맞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5.     만취의 몸으로 성생활은 금하라고 했습니다

6.     음식을 많이 먹어 배가 불러온 상태에서는 금하라 합니다.

7.     너무 급하게 먹지 말라고 하였습니다

8.     술이 깨기 전에 갈증을 해소한다고 차를 마시지 말라고 합니다.

9.     양치질은 뜨거운 물로 해야 합니다.

10.   세수는 뜨거운 물로 여러분하고, 머리를 여러 차례 빗으라고 합니다.

이상에서 보면 알코올을 적절히 조절하는 습관을 권하였다고 보여집니다. , 주독위변자병이라고 하여 독으로 변하여 갖가지 병들을 불러들인다고 했으니 과한 음주에서 오는 상태를 주의하였다고 보여집니다.

처방으로는 쓰이는 소조중탕은 아침에 울렁거리지만 토하지 않을 때 쓰고, 혈이 한곳에 치우쳐 있어 아플 때는 대조중탕 또는 풀물탕에 사인을 추가하여 처방하며, 두통이 고고, 토하면서 갈증이 있을 때, 그리고 술독을 풀 때는 삼두해정탕이 좋다고 합니다.


음주 후 좋은 음식들

배는 갈증을 해소해주고, 오이는 숙취를 해소하는 효과도 있습니다. 연뿌리는 알코올 중독증 치료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칡은 술독을 풀고 위를 편안하게 해줍니다

이 밖에도 감, 유자차, 녹차, 꿀차 등등이 좋습니다. , 굴국은 속이 답답하거나 열이 날 때 좋습니다. 콩나물국과 배춧국도 숙취 해소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답니다

그 외에 북어국, 조개국, 시금치국, 선짓국이 있고, 부추에 된장을 넣어 죽을 끓여 먹으면 독성을 제거하는데 좋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