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납부방법에 대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부러 작성하려고 한건 아니고 12월달에 친동생이 이사를 가서 집들이겸 놀러갔다가 동생집에 주차장이 없어서 일요일 새벽에 도로변에 주차를 했더니 주차위반 과태료 우편을 받게 되었네요 ㅠㅠ.(요즘에는 일요일에도 단속을 하나봐요?--;;)


바로 위에 있는게 증거자료입니다. ㅠㅠ 과태료 딱지 우편을 받고 속에서 부글부글 했지만 그래도 정해진 기한내에 자진납부할시에는 20% 감경받을수 있어서 그 기한을 넘기지 않기 위해서 저도 이번에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과태료 납부를 하게되었는데 자세하게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참고로 납부하지않으면 매월 1.2%의 추가가 되고 최고 60개월간 72%까지 가산금이 올라가니 과태료는 미리미리 납부해야겠지요ㅠㅠ


과태료 고지서를 자세하게 보면 하단부분을 보시면 납부전용 가상계좌를 보실수가 있어요. 저 은행계좌에 입금하시면 납부가 가능하세요. 

저는 인터넷 납부를 하려고 저건 패스했어요. 그럼 저 고지서가 없으신분들께서는 https://cartax.seoul.go.kr/ 이쪽으로 이동해줍니다.


이동하시면 이렇게 서울특별시 단속조회 민원시스템 홈페이지가 열려요.

그럼 빨간색 원으로 되어있는 주정차위반조회 배너를 클릭해주세요.


그럼 이렇게 본인인증을 하는 페이지로 넘어갑니다. 이때 중요한건 공인인증서나 아이핀번호가 있어야 합니다.


이렇게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시고 아이핀 및 인증서중 하나를 택해서 인증을 해줍니다.


인증하고 나면 제가 맨처음에 올렸던 과태료고지서와 똑같은 내용의 단속목록 조회가 되는걸 확인을 할수가 있어요. 

하지만 조회만 될뿐이지 자세한 납부를 위한 가상계좌나 상세내역이 나타나지않네요. 상세내역은 아래에서 찾는 방법을 안내해드려볼께요.

이제는 과태료를 납부를 하는방법은데  좌측에 보시면 인터넷 납부방법 안내라는 탭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납부바로가기 https://etax.seoul.go.kr/ 링크가 있는데 그걸 눌러주시면 되십니다.



그럼 이텍스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회원가입을 해야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관계로 이동후에 하단부분에 비회원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주민번호를 입력한후에 인증을 해줍니다.


인증서로 로그인을 모두 마치게 되면 이렇게 상세하고 자세한 주차위반 항목을 조회가 되는걸 확인을 할수가 있어요. 

하단부분에 빨간색 원으로 그려진 부분에 납부하기라는 아이콘이 있을거에요. 이걸 이용해서 무통장이나 아니면 신용카드로 납부가 가능합니다.

 

위에 영상은 너무 유명한데요, 미국에서 있었던 영상인데 페라리를 도로변에 주차위반으로 입건되는영상인데 한번식 봐보세요~ 

마지막으로 여러분들도 기한을 늦추지말고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 및 과태료 납부를 해서 감경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마지막으로 사랑하는 동생아 제발 주차장있는곳에서 좀 살아라 ㅠㅠ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