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다음카카오에서 출시해서 많은분들께서 이용하고 계시는 카카오택시를 직접 타봤는데 어떻게 해당 카카오택시앱을 이용하는 방법과 그리고 사용후기에 대해서 한번 작성을 해보려고합니다.


바로 위에 있는 스크린샷은 구글플레이 카카오택시앱 페이지인데 출시한지는 얼마 되지않았는데 벌써 100만다운로드를 기록할만큼 상당한 인기를 끌고있는걸 확인할수가 있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사용하는방법에대해서 알려드리자면 중간쯤에 보이는 돋보기모양옆에 목적지 검색탭을 누르시고 자신이 가고자하는 목적지를 입력을 해주셔야합니다.


도착지점을  장모님생신이라 가족과 함께 시흥 석수역쪽 음식점을 검색해서 설정하면됩니다.


그리고 세부사항을 선택하는 부분인데 택시의 종류를 중형부터 해서 가장 비싼요금을 받는고급 모범택시까지 세부적으로 선택하고 같은지역이 아닐경우에 하단부분에 시외할증요금이 부과되지않은 추가설정으로 값싸고 간편하게 이용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모든 내용을 선택한후에 적용하기를 누르시면 오른쪽 화면에서 처럼 택시를 호출할까요 라는 팝업메세지창에서 네를 선택해주면 택시를 호출할수가 있답니다.


호출하면 이렇게 몇대의 차량에 요청이 되었는지 화면에 뜨면서 택시가 제가콜한 출발지점으로 지도상에 표기가 됩니다. 

그리고 하단부분에 선택된 기사님의 상세한 차량정보와 그리고 전화및 메시지를 보낼수있는 기능도 있어서 추가적으로 기사님게 문의할부분이 있다면 이 기능을 이용하시면 되실꺼같네요.


실제로 콜한 경기 25바 345x lf소나타 택시가 바로 제앞에 오더라구요~ 


최종적으로 목적지에 가서 하차하게 되면 이렇게 출발시간부터해서 소요시간까지 자세한 안내창이 나오고 탑승한 차량의 기사님의 평가도 할수있었습니다. 


소감은 진짜 세상편해졌구나 하는 생각도 들던데 너무 편리하게 사용할수가 있었고 그전에 전화로 콜택시를 불렀을때 천원의 콜비를 지불했었는데 이앱을 이용하면 무료로 사용할수있어서 정말 좋았습니다.

앞으로 카카오대리까지 출시한다고 하는데 이런 생활에 유용한 앱들이 많이 등장했으면 좋겠네요.

참고: 현재 카카오택시의 앱이 많이 업데이트가 되었을텐데 이 앱 스크린샷은 8월초에 하고 나서 지금에서야 포스팅하는데 약간 지금의 앱과는 조금은 상이할수가 있다는점은 참고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