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마크 / 마인크래프트 0.12.1 베타빌드11 버전이 모장개발자분께서 8월22일 새벽에 마지막 빌드버전을 출시를 하였습니다. 많은분들께서 지금 버전이 마지막이라고 알고 계시던데 이제 대부분의 버그나 문제들이 해결되서 이런 말이 나올텐데 아무튼 마인크래프트 0.12.1 알파 정식버전나오는날 곧 온거 같네요. 

이번 버전의 리뷰와 함께 마인크래프트 0.12.1 베타빌드11와 함께 즐길수 있는 재밌는 탈출맵과 스크립터등의 다운로드링크도 해드리니 즐겁게 즐겨보세요.!

대표적으로 눈여겨 볼만한건 아까 말씀드렸다 시피 최종적인 버전이라 생각이 드는데 베타빌드12가 나올지 안나올지 모르지만 3시간정도 플레이 해보니 팅기던 크래쉬 현상이 상당히 줄어들고 안정적인 플레이가 가능하더군요. 거의 알파버전 수준인듯 합니다.

이번에 수정된 내용들은 총 29종류가 되는데 그중에 새로운기능은 7종과 버그수정은 22종이 되었군요. 

가장 처음에 실행하면 타이틀 화면을 가장 먼저 캡쳐해서 보여드리는데 위에 처럼 마인크래프트 0.12.1 베타빌드11 라고 잘 표기가 된걸 확인을 할수가 있겠네요.


왠 닭대가리들이 이렇게 많은 거죠~ 바로 이 닭들이 그래픽이 이상하게 나오던 문제들을 해결을 했다고 합니다. 

저는 유심하게 안봐서 크게 달라진건 모르겠네요.


캐릭터가 웅크리고 있는모습인데 이제는 웅크릴경우에 블럭들이 아래쪽으로 설치하게 패치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힘 인챈트 관련해서 더욱더 업그레이드 해서 마치 피씨판 처럼 강력해졌다고 하는데 힘 인챈트 부분도 확인을 해보세요.


금삽의 모습이 보이는데 삽의 경우에는 소울샌드 및 길블럭들을 캘경우에 더욱더 빨리 캘수가 있게 되었다고 하고 위에 그림과는 관련없는 내용이지만 눈송이부분에서 깜빡이던 현상과 다아이몬드가 만들어 지고 생성되는 위치를 변경처리 했습니다.


약간 보기 좋으라고 엔더포탈를 십자가모양으로 만들어 봤는데요, 이 엔더포탈의 텍스쳐부분에서 회전된다고 하는데 정확히 무슨 뜻인지를 모르겠네요.

그리고 디패드에서 날기 버튼의 경우에 메인메뉴쪽으로 잠깐 나갔다가 들어와도 없어지지 않고 지속적으로 되도록 패치를 했네요.


제가 제일 좋아하는 마크의 동물중하나인 늑대가 처다보고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네요. 

바로 이 늑대가 두부분이 수정이 되었는데 뼈다귀로 길들여진 녀석들의 경우에는 적으로 부터 화살로 공격을 당했을 경우에 주인을 위해서 화살공격한 놈에게 달려가 공격하게 했다고 하고 아기늑대의 경우에 목걸이가 존재하지 않아도 태어나게 했다고합니다.


물이 거의없는 사막에서도 강인한 생명력으로 살수 있는 유일한 식물로 잘알려진 선인장이 보이는데 이 선인장이 멀티 플레이시에 부딪혔을경우에 데미지를 입도록 변경했습니다. 

그리고 식물관련된 수정된 부분중 하나인 덩굴부분에서 불이 붙게끔 했다네요.


별명이 하늘을 날아다니는 하안 문어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는 가스트들인데 알에서 이녀석들을 소환하게 되면 이상한 빛들이 보이던 문제역시 수정되었네요.

횃불(토치)의 경우에 화면처럼 몬스터스포너 옆쪽에 만들려고 하면 안됐는데 이젠 스크린샷처럼 몹스포너 바로 옆에 만들수 있게 되었습니다.


레드스톤이 화로 창부분에 나타나던 오류부분을 바로잡았다고 하고 작업대의 경우에 인챈트 테이블에서 조합또한 가능해졌다고 합니다.

 

크리에이티브 모드에서 인벤토리 창부분을 열어봤는데 위에 제가 손수 표시한 부분을 터치하게 되면 섬세한 손길이라는 책이 인벤토리에 추가가 된걸 확인할수가 있고 이 섬세한 손길의 경우에 단단한 얼음뿐만 아니라 일반 얼음에서도 잘 작동하게 패치했답니다. 

또한 바로 밑에 포션들이 있는데 서로 종류가 다른효과를 지닌 포션을 마셨을때 충돌되던 현상을 고쳤다고 합니다.


음지에서 잘자라는 버섯들이 보이는데 버섯블럭이 획득이 어렵던 부분이 있었는데 이젠 버섯블럭이 정확하게 획득하며 얻을수가 있게 버그수정을 했네요.

모든것을 파괴해 버리겠다 하면서 포즈를 취하는 좀비 피그맨들인데 바로 이녀석들이 그전보다 상당히 강력해 졌습니다. 

바로 이제는 이놈들을 소환하게될경우에는 화면에서 보는것처럼 더욱 강력한 인첸트된 무기와 함께 소환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수정및 변경된 나머지 부분을 정리하자면 불위에서 서있을 경우에 데미지를 입게되고 * 아이템이름의 경우에 변경을 하려고 하면 나타나던 복제버그 와 눈송이가 깜박이던 문제들을 수정 * 크리모드에서 음식이 고갈되면서 없어지던 버그를 모두 잡았다고 하네요.


위에는 개발자가 밝힌 원문 체인지 로그인데 제가 리뷰하면서 누락된부분이나 잘못 작성된건 위에 체인지로그를 통해서 확인을 할수가 있답니다.


프누님께서 제작한 유투브영상인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 0.12.1 빌드11 리뷰도 함께 보시면 더욱 이해하기 편하실꺼라 보네요.

자신의 소중한 가족이 사라져버렸다 없어진 언니찾아 삼만리 재미있는 1인용 스토리 탈출맵 [ 언니를구하라!!]

무시무시한 엔더맨드래곤을 제거하는 임무를 지닌 -재미있는 추천 앤더드래곤을 죽여라 탈출맵

마크세상에서 가장 강력한 폭발력과 파괴력을 지닌 무시무시한 티엔티를 이젠 마음껏 폭발 시켜보자!! [ TNT추가 스크립트 ]


[스크립트의 경우에는 블럭런처를 이용해서 적용해서 사용하셔야 합니다. 구버전일 경우에는 오류현상이 있을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마인크래프트 0.12.1 베타빌드12가 아까 언급했지만 나오지 않고 정식판으로 출시가 될 확률이 높다고 하더군요. 이점 참고하시고 새로운 버전이나 소식 그리고  정식버전이 나오면 그때도 상세한 리뷰 약속드립니다. 

그리고 이 게임을 공유하는건 저작권법에 위반되는 행위로 법적으로 처벌받을수 있는 사항입니다. 마인크래프트 0.12.1 베타빌드11설치 apk파일을 드롭box, copy,등의 공유요청하시는 분들이 계시는데 절대 공유해드릴수 없습니다. 

한가지 정보는 구문분석 오류가 나던현상이 있던데 만약 구문분석 오류시에는 그전 버전의 마크를 삭제후에 설치하시면 구문분석오류를 해결할수가 있다고하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