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빈혈이라는 질환은 혈액의 적혈구내에 헤모글로빈 수치가 낮아진 상태가 되면 산소 운반 능력이 현저히 떨어집니다. 이로 인하여 얼굴이 창백해지고 피로감을 느끼는 현상을 말합니다.

빈혈의 원인과 증상으로는 다음과 같이 네 가지로 분류할수가 있습니다.

첫 번째, 만성출혈에 의한 빈혈 = 배변 때 피가 지속적으로 섞여 나온다면 의심하셔야 합니다. 신체 내부에서 출혈이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두 번째, 용혈성 빈혈 = 건강한 적혈구가 죽음으로서 발생됩니다. 황달과 담석증이 동반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세 번째, 재생 불량성 빈혈 = 골수가 피를 만들어내는 역할을 제대로 수행하지 못하여 발생합니다.

네 번째, 철 결핍성 빈혈 = 철분이 부족하여 생기고, 일반적인 빈혈을 가리킵니다.

이러한 증상이 비단 이 질환에서만 나타나는 것은 아니며, 특히 백혈병을 앓고 있는 환자에게서도 많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산부에게서도 증세가 나타나는데 이것은 충분한 영양보충과 시간을 가지면 극복될 수 있는 문제입니다.


주로 일어나는 증상으로는 머리가 빙빙 돌면서 의식이 순간적으로 흐려졌다가 제자리로 돌아오거나 팔다리에서 힘이 쑥 빠져나가거나 쥐가 자주 납니다. 앉아 있다가 벌떡 일어날 경우 현기증을 느끼며 중심을 잃습니다. 가만히 있는데 귀가 울리는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고, 숨을 헐떡이며 가슴이 심박이 빨라지는 것과 동시에 벅찬듯한 느낌을 받습니다.

이러한 현상이 나타나시면 의심을 하셔야 하고, 앞에서 말씀 드렸듯이 다른 유사한 질병과도 연계성이 크므로 꼭 의사를 찾아가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치료 및 빈혈에 좋은 음식으로는 인삼, 감초, 천궁, 복령, 당귀, 숙지황, 백출, 작약을 달여서 아침과 저녁으로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혹시 자기혼자 빈혈이라고 생각하고 다른질환이 있는데 방치하는경우가 흔하다고 하는데 위에 전문가의 영상을 통해서 증상과 질환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시기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