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블로그를 운영중이거나 혹은 사이트를 운영중 웹브라우져 크롬에서 잘못 작성된 글이나 혹은 구글 애드센스의 정책위반으로 인해서 한번에 블로그 글 내부에 전체글에서 특정한 단어 나 문장을 수정 및 삭제해야 할경우에 정말 난감할때가 있는데 바로 구글크롬 확장프로그램인 search and replace 을 사용하면 간단하고 손쉽게 찾아서 바로 한번에 수정을 할수가 있습니다. 

아이피 타임 공유기를  iptime twin ip 트윈아이피 기능을 이용해서 사설아이피를 공인아이피로 변경해보자.

[참고로 포스팅 하게된 이유는 나중에 윈도우를 다시 설치할경우에 확장프로그램 다시 설치하려고 하면 생각이 나질않아 꼭 필요한 어플이나 프로그램은 제 블로그 유틸란에 포스팅을 하고 있어요] 

그럼 하단쪽에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간략하게 설명과 함께 다운받을수 있는 링크를 올려드리니 설치한후에 유용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search and replace를 설치하게 되면 오른쪽 최상단에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이 하나가 생성이 되세요.


그러면 본격적으로 사용해야 하는데 돋보기 모양의 아이콘을 마우스 왼쪽버튼을 눌러주면 위에 처럼 작은 네모박스창이 뜨게 되는데 Search for 항목에는 교체하고자 하는 문자열을 입력한후에 Replace with 에는 수정하고자 하는 문자를 입력하면 됩니다. 그리고 Match Case? 와 Input fields only? 에 네모 박스 체크 박스를 해야합니다.

이렇게 변경하고자 하는 단어를 입력했는데 저는 " 주셔야"문자를 "야"로 모두 수정하도록 입력 했는데 이렇게 입력후에 바로 하단쪽에 위치하고 있는 GO버튼을 입력 하시면 전체 문자가 교체되면서 수정이 됩니다. 

여기서 주의 하셔야 할껀 공백등도 영향을 받으니 정확하게 띄워쓰기까지 입력을 잘 확인하신후에 수정을 하면되십니다. 


요렇게 검색을 해보면 방금 수정을 해서 모든 글자가 변경이 되어 주셔야 라는 단어가 없는걸 확인을 할수가 있네요. 사용방법이 너무 간단해서 설명드릴것도 없지만 처음 사용할때 약간 헷갈리신 분들은 위에 리뷰를 잘 읽어보고 유용하게 사용 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참고로 파이어폭스에서 확장프로그램중에 Find and Replace for FireFox 도 위와 비슷한 기능을 제공을 하는데 최근 파폭이 최신버전 업데이트 되면서 Find and Replace for FireFox이 정상적으로 작동하지 않아서 구글 크롬의 search and replace으로 갈아타게 되었네요. 

다음에 포스팅할 내용은 구글 크롬에서 차단된 사이트를 간단하게 확장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접속가능한 데이터 세이버(베타)버전을 포스팅할 예정이니 그때 다시 뵙도록 할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