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저도 전에 한번 음식을 잘못 먹어 체해서 정말 힘들었던 기억이 나는데 흔히 체했을 때란 음식물을 섭취하고 난 후 발생하는 소화장애 증상을 통칭하여 일반적으로 가리키는 말이랍니다.

속쓰림, 트림, 구역질, 상복부 불쾌감, 위장의 팽만감 등과 같이 소화기 관련 모든 증상과 복통을 포함한 모든 증상을 포함하고 있지요. 


체했을 때 원인은 무엇이 있는가?


불규칙한 식사시간과 올바르지 못한 식습관, 식사 중이거나 일상생활에서 무의식 중에 공기를 삼키는 버릇에 따라 더부룩한 증상이 지속될 때도 있답니다.

이외에 과다한 흡연, 커피, 음주와 특정된 음식이나 환경에 대한 과민성 반응, 불규칙적인 배변, 스트레스가 이유일수도 있습니다.

소화기 질환 과 심장 질환전신적인 질환정신적인 질환을 포함하여췌장염위암충수돌기염과 같은 소화기관의 질병에 의해서 발생될 수 있습니다


 

 건강플러스에서 체했을 때, 이래 봤자 소용없다!란 영상인데 이걸 잘보시고 민간요법을 쓰시다고 봉변을 당하지 않도록 잘 숙지 해서 건강을 잘 챙겨보세요. [여기서 탄산음료나 바늘로 손따기 및 억지로 토하기 등의 실제 효과가 있는지 잘나와있네요.]


체했을때좋은 음식들 다섯가지


대파 뿌리를 차로 달여 먹는 것도 방법인데 이 부분은 총백이라고 하여 한약재로도 사용되는데 소화불량과 구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감초를 우려서 먹으면 좋은데 소화기관을 따뜻하게 해서 체증을 내려주게 됩니다.

무에는 많은 효소가 있어서 소화에 좋고 공복일 때 죽과 함께 먹거나 즙을 내어 드시면 됩니다.

새우에 있는 리파아제라는 효소는 지방분해 역할을 하며 새우 죽으로 드시면 부담 없이 효능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매실인데 앞에서도 언급했지만 가장 대표적인 음식이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