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함묵증 , 말못하는병으로 잘알려진 실어증 치료 방법은 원인이 되는 질환을 수술적으로나 약물을 이용한 상황에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치료해서 증상을 호전시키거나 치료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실어증 원인 및 증상 , 진단 방법 상세소개


언어재활치료는 표현능력의 향상시켜서 의사소통이 가능하게 하도록 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치료 방법이며 뇌가 비정상적으로 활동하는 것을 전기 자극을 통해 정상적으로 반응하도록 유도하여 증상을 개선시키는 치료 방법입니다.

한번 손상된 뇌조직을 건강한 상태로 완전히 돌려놓을 수는 없지만 여러 가지 치료방법과 가족구성원의 꾸준한 노력을 더해 원활히 재활치료를 해나간다면 증상을 호전시킬 수는 있답니다. 


실어증 치료에 좋은 음식

의학적으로 실어증 증상을 치유하거나 개선시키는 음식으로 보고된 것은 없습니다. 다만 뇌에 좋은 음식을 섭취해줌으로 보다 건강한 뇌의 환경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기억력을 좋게 해주는 레시틴 성분이 있는 음식으로 두부, 된장, 청국장, 잣, 호두가 있습니다. 좋은 지방은 뇌에 활력을 불어넣어줍니다. 깨, 정어리, 콩 등에 이러한 성분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당질은 뇌가 활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제공해 줍니다. 쌀, 보리, 감자, 고구마, 메밀 등이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사고력을 높여주는 비타민B는 효소, 소맥배아, 녹황색채소, 멸치, 뱀장어 등이 대표적이고, 비타민C는 스트레스를 제거해줍니다.

토마토, 당근, 귤, 오렌지, 레몬 등이 해당됩니다. 학습능력을 향상시켜주는 비타민E는 현미와 주로 녹황색 채소들에 많이 포함되어 있답니다.


해당 질환과는 크게 관련은 없지만 채널에이 에서 방영된 "딸과 남편의 북송 후 실어증에 걸린 어머니편"을 보시면 실어증이 얼마나 힘든 질환인지 알수가 있는거 같네요. 극복해보시고 건강한 삶을 살아보세요~ 다음에도 더욱 유익한 건강자료로 찾아뵙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