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성비 좋은 후지 정품 FFT-X01볼헤드 방식의 삼각대를 구매하게되어 리뷰를 진행 하려고 합니다. 

전에 일반적인 방식의 삼각대를 주로 사용했고 최근에 구입한 소니 삼각대가 있었는데 문제가 생겨서 구입처에 문의해서 추가금을 주고 구입한 제품인데 어떤외형을 가지고 있고 기능은 어떤지 짧게나마 함께 보시고 구입하실분들께서는 참고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소니 a6000 단점 및 사용후기 ,사용법 - 캐논 미러리스 EOS-M 과 비교한 다양한 장,단점 소개

해당 리뷰글은 특정제품의 홍보나 댓가성, 광고목적으로 작성된 글이 아니며 순수 소비자 리뷰글임을 참고해주시고 읽어주시기 바라겠습니다.

일단 포장상자의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검은색 박스에 포장되어서 내부에는 가방안에 삼각대가 들어가 있습니다.  

포장 앞에 보시면 간단한 제원이 나오는데 최대 높이 1300 좌우각도 475 중앙걸이대(?)500 그리고 무게는 840G 입니다. 


삼각대를 꺼내서 옆쪽 다리를 펴고 촬영해본 사진인데 처음 느낌이 그전에 아주 저가형이 였던 삼각대에 비해서 무게감도 있고 단단하다는 느낌도 들고 검은색이 고급스러운 느낌도 들더군요. 

일반 삼각대와 다르게 조작부위가 간소한걸 사진에서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상단부위를 확대해서 촬영을 해봤는데 방향을 알수 있는 나침반이 있습니다. 

뭐 저는 야외에서 크게 사진 찍을 일은 없는데 야외촬영을 할때는 아주 요긴하게 사용할수 있을꺼 같네요.


그리고 바로 옆에 위치하고 있는 삼각대의 수평을 잡을 수 있는 수평계가 위치하고 있구요,


그리고 여러가지 기기들을 부착할수 있는 볼헤드 방식의 볼트를 확인을 할수가 있으시답니다.

사진 반대편 부분에 위치하고있는 볼트나사를 미러리스나 캠코더 기기 고정구멍에 잘맞춰서 돌려서 고정해주시면 되십니다.


요렇게 일자로된 부분을 손톱이나 일자드라이버를 이용해서 고정시켜주시면 되시겠지요~

 손톱으로 해도 조금 꼬옥 조인다 싶을 정도만 돌려도 충분하게 잘 고정이 되더군요.


지금 손으로 잡고 있는 부분을 돌려주시면 상하 각도를 조절할수가 있으십니다. 


이건 중간에 위치한 높이조절 부분인데 최대 50cm 까지 높이를 올릴수가 있으며 저 레버를 이용해서 조금 풀어주신후에 주욱 위나 아래로 위치를 조절해서 높이를 맞춰주시면 되십니다.[손가락부분을 찍는다는데 포커스가 안맞았네요 ㅠ]

그리고 다리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높이조절 다리부분인데 총 3단계로 펼쳐서 원하시는 높이로 조절이 가능하세요.


짜잔 요렇게 기본조립한 모습인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세컨 미러리스 캐논 EOS-M 카메라에 장착해 보았습니다. 

기존 저가형하고 비교해서 상당히 안정적인 느낌도 들고 뽀대도 난다고 해야하나요~ 밖에서 요렇게 거치하고 촬영하면 조금 있어보일꺼 같은 느낌이 드네요 ㅋㅋ


최대한 길게 올려서 삼각대를 찍어봤는데 아까 처음 사진에 최대 높이가 1310까지 올가간다고 해서 직접 줄자를 이용해서 촬영을 해봤는데 정확하게 1310 높이까지 삼각대의 높이를 올리수가 있네요.

제가 말하는데 소질은 없지만 제품에 대한 동영상 리뷰도 함께 촬영을 해보았는데 영상을 통해서 세부적인 모습들을 추가적으로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간단하게 기존 저가형 일반제품대비 장단점을 요약하자면

장점

-기기 장착하기가 상당히 편하고 간단하다

-무게감이 있어서 안정적인 느낌이든다

-다양한 부가기능(수평계,나침반)을 제공하고있다

-외형이 뽀대가 난다

-적당한 가격대

 단점

-볼헤드 고정레버를 단단히 조이지 않으면 잘못하면 떨어져 기기가 파손될수가 있다.

-그외는 특별한 단점 찾지못함

마지막으로 기존에 구입한 일반모양의  고장난 삼각대인데 외형부터가 상당히 차이가 나는걸 확인을 할수가 있네요. 뭐 몇시간 사용은 해보지는 않았지만 볼헤드 방식은 처음 사용해보는데 진작에 왜 이런 방식을 몰라서 번거롭게 거치하고 힘들게 사용했나 생각이 들더군요.

여러기기들을 장착해서 사용해볼텐데 뭐 오래도록 만족하면서 사용 할수 있지않을까 생각이 드는데 해당 후지필름 후지 정품 FFT-X01볼헤드 방식 삼각대를 구입하시려는 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eos m 대란 개봉기및 사용 장단점 -입문자에게 딱좋은 캐논 미러리스 이오스엠 번들킷 밧데리 구입정보소개

파나소닉바리깡 ER1411s 이발기-가성비가 뛰어난 초보자도 쉽게 사용할수있는 바리깡 추천 및 간단한 사용법/후기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