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걷기 만큼 효과적이고 몸에 무리가 안가는 운동이 없을만큼 상당히 좋은 운동이라고 하지요~요즘 저같은 경우에는 체중이 잔뜩 불어서 안드로이드에서 간단하게 만보계기능을 할수 있는 어플중에만보계어플눔워크 [NoomWalk]이라는 앱이 있어서 소개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만보기어플 NoomWalk의 특징으로는 24시간 별 설정없이 걸음수를 측정할수도 있으며 앱을 하루동안 풀타임으로 사용을 해도 전체 밧데리 사용량을 2퍼센트정도로 상당히 최적화를 잘 이루어 졌으며 SNS쇼셜기능을 활용해서 자신의 소중한 친구들과 함께 공유하며 즐겁게 할수있는만보계어플입니다.

자그럼바쁜 현대인분들께서는 해당 앱을 깔고 자연스럽게 운동도 하고 몸관리 해보는 시간을 가져보시는건 어떠신지요?

리뷰에 앞서간단히 소개하자면 손쉬운 작동방법으로 별다른 설정없이 사용할수있는 요긴한 만보계어플이라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그럼 밑에서 자세한 리뷰와 함께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할께요.

처음시작한 화면인데 하단쪽에 Start영문 밑에 사람모양의 아이콘을 시작하시면 바로 특별한 설정없이 기능이 활성화가 되십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어플내부에 들어가본 모습인데 중간부분에 위치한 Today가 오늘 현재까지 걸었던 걸음의 량을 표시하는 카운터의 모습입니다.

해당 만보계기능은 자이로센서를 이용해서 측정하기 때문에 거의 정확하다고 볼수가 있습니다.

간략하게 그냥 사용하실분들은 별다른 셋팅없이 아까위에 화면에서 그냥 사용하시면 되시지만 그래도 친구들과 재미있게 즐기고 싶으신분들께서는 상단 Everone 탭을 눌러서 페이스북이난 아니면 구글 플러스와 연동해서 자신의 친구및지인들과 함께 운동을 즐겁게 즐길수가 있으십니다.

일단는 구글플러스나 페이스북이 없으시다면 일단계정부터 만드시고 연동을 하시면 되시겠지요. 저는 구글플러스계정이 있어서 간단하게 연동을 해서 시작을 해보았네요.

다음은 세밀한 설정을 할수있는 부분인데 만보기 on/off설정으로 해당 만보기능을 끌수도 켤수도 있으며 앱에서 알림등의 항목등을 비활성화를 할수도 있습니다.

또한 하단쪽에 FAQ항목을 누르시면 여러가지 어플에 대한 궁금한 사항들을 자세하게 알아볼수 있는 도움말 항목을 보실수가 있으시답니다.

하지만 서버에 문제인지 404 에러가 나서 조금은 그렇네요. 어서 복구를 해야 할듯 하네요.

잠깐 제가 회사에서 이리저리 왔다갔다 하면서 돌아다녀본 오전의 활동내역입니다. 총 1,714번의 걸음을 걸었다고 표시가 되는데 건강을 위해서 라면 하루에 만번을 채워야 한다고 하는군요.

그리고 아까 잠깐 소개한 지인들과 함께 할수 있는 기능의 Everone항목에서 지인들의 오늘 운동량이 얼마나 되는지 확인을 할수가 있으시답니다.

저또한 해당 앱으로 하루 10,000번의 걸음을 걷기로 스스로 약속하고 다짐해보네요. 그럼 여러분들께서도 직접 설치해서 유용하게사용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구글플레이만보계어플눔워크NoomWalk 다운로드페이지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noom.walk&hl=ko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