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천식에 좋은 음식에 대한 자세하고 상세한 소개인데 폐에 있는 기관지에 이상이 생겨 숨이 차거나 거칠어지면서 기침이 많아지면서 가래가 끓는 증상 등이 나타납니다. 근래에 밝혀진 바로는 알레르기에 의하여 염증이 생김으로 인해 발생되는 질환으로 구분합니다.

이런 증상은 특정한 것에 반응을 일으켜 갑자기 나타나고 반복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답니다. 무엇보다 예방이 중요한데,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과의 접촉을 차단하는 것이 가장 좋겠죠.그리고 약물이나 면역 요법을 쓰면서 대처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그럼 아래 글을 통해서 천식에 좋은 음식들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첫 번째, 오미자 , 기침을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좋아서 이 질병에 걸린 환자들에게 많이 권유된답니다. 꿀을 같이하여 차로 음용 하셔도 괜찮고요.

두 번째, 배, 감기환자에게도 적용할 수 있고요. 폐를 따뜻하게 해주는 효능이 있어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몸에 불필요한 요소들을 체외로 배출하도록 도와주는 성분이 있어 몸에도 좋습니다. 


세 번, 당근 입니다. 기관지의 점막부분을 튼튼하게 해주는 아주좋은 효과가 있답니다. 외부로부터 들어온 유해한 세균에서 보호해주는 역할을 톡톡히 한답니다. 

네 번, 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로회복과 폐와 관련된 질환에 도움을 준답니다. 

다섯, 도라지 입니다. 여기에 포함된 플로티코신과 사포닌 성분은 기관지를 건실히 하여 가래나 기침을 멎게 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여섯, 귤에 포함되어 있는 카로틴 성분은 몸에 해로운 것을 억제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 비타민이 풍부합니다. 따라서 감기에 좋은 예방효과를 보여줄 수도 있답니다. 

일곱, 대추차 입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음식으로 호흡기 질환과 관련된 모든 증상에 유용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여덟, 생강, 차로해서 드시면 좋은데, 항균과 해독작용이 뛰어나고 우리 신체의 면역력을 높여 준답니다. 기관지염이나 폐렴에는 특효입니다. 


아홉, 민들레가 있습니다. 민들레를 차로 매일 드시면 도움이 됩니다. 면역력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뛰어나서 외부로부터 오는 유해한 것에서 우리 몸을 튼튼히 지켜줍니다. 호흡기계통 질환에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열, 인삼차 입니다. 앞에서 도라지에서 언급했듯이 사포닌 성분은 훨씬 더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열하나, 살구, 아미그달린 성분이 기침과 가래의 증상을 완화시켜 준답니다. 


열두울, 무가 있습니다. 기침과 열을 내리고, 몸의 독소를 없애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열셋, 양파가 있습니다. 기관지를 지켜주고, 무질을 없애줍니다. 특히 발작을 동반할 경우 양파 즙을 복용하게 하면 진정된다고 합니다. 


열넷, 사과는 태아에도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임산부에게 많은 도움이 된답니다. 

열다섯, 은행이 있습니다. 비타민과 글로불린이 풍부하여 가래를 진정시켜주고 기침을 멈추는데 있어서 좋다고 합니다. 

끝으로 이 질병에 안 좋은 음식으로는 밀가루, 계란, 메밀, 복숭아, 땅콩, 포도주, 과즙 등이 있습니다. 물론 보편적으로 적용되는 내용이며,체질에 따라서는 별로 개선되는 효과를 보지 못할 수도 있는 점은 미리 밝혀둡니다. 

그럼 이 질환을 잘 관리 해보시고 끝마치면서 좋은 정보 동영상을 올려보도록 마치도록 하겠고 다음번에느 천식에안좋은음식을 소개를 진행할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