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기침에 좋은 차와 좋은 음식과 운동기침하는 현상은 우리 신체가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유해한 것으로부터 방어를 하는 하나의 동작임과 동시에 침범한 것에 의해 발생한 질환에 따른 증상이기도 합니다

일시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더라도 가볍게 보지 말고 관리하는 것이 보다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는 방법일 것입니다. 그럼 밑에서 자세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께요.!!

기침에 좋은 차

오미자차를 통해서 우리는 폐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으며이로 인하여 건강한 기관지를 지킬 수 있으며 목이 쉬거나 가라 앉았을 때 마셔주면 쉽게 개선될 수 있습니다.

민들레 차를 꾸준히 드시면 면역체계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데겨울철 질환에서 몸을 지키는데 유용하며천식이나 끓는 가래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생강차는 호흡기와 연관된 질환을 개선시켜주는 역할을 기대할 수 있고평소에 기침을 달고 살거나 심한 재채기를 갑자기 할 때 드시면 효과가 있습니다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성질이 있으므로 겨울철 감기 예방(특히 목 감기 예방)에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 차는 만성적이거나 습관적인 감기그리고 기관지와 관련된 질환에 매우 뛰어난 효능을 볼 수 있는데 이곳에는 사포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 떨어진 면역력을 제자리로 되돌려 놓는 역할을 한답니다

이러한 성분은 모과에도 있는데이외에 사과산과 비타민그리고 구연산도 성분이 누적된 피로와 환절기 감기에 아주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습니다.

대추는 비타민과 마그네슘칼슘 그리고 사포닌 성분이 많이 들어 있는데 우리 몸의 면역력을 올려주고 외부에서 유입되는 유해한 성분에 대한 저항력을 높여주는데생강과 같이해서 드시면 그 효능은 배가 된다고 합니다

발열과 오한가래와 기침에 아주 유용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이밖에 유자차, 국화 차, 귤 껍질을 말려 차로 드시면 기력회복에 좋고, 살구 씨를 말린 행인차도 가래가 많은 기침에 효과적인데, 중독성이 있으므로 적절한 용량을 지켜가면서 드셔야 합니다.

민간요법으로는 만성적인 노년층과 마른기침, 천식에 은행과 백합 그리고 맥문동을 섞어서 만든 차가 좋다고 하고, 폐결핵이나 백일해, 기관지염으로 인한 기침에는 쌀과 대추, 맥문동, 오미자, 볶은 감초, 인삼을 같이해서 끓인 감미 생막차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기침에 좋은음식

일반 가정에서도 기침이 심하거나 고열과 가래가 많을 때 배를 이용하여 증상을 완화시켜나가는데, 이것은 성질이 차가워서 열을 내려주고, 유기산 비타민과 수분이 많아서 효과적이기 때문입니다

무에서도 이러한 효능을 기대할 수 있으며, 면역력도 향상시켜주는 효능이 있으므로 유용한데, 드실 때 생으로 먹어주면 좋습니다.



은행은 계속되는 기침과 많은 가래를 멈추게 해주고, 천식을 가지고 있는 사람에게도 유용하게 적용될 수 있답니다

더덕을 먹어주면 신체의 저항력과 면역력이 높아지고 폐를 튼튼하게 지켜줌으로 인해 예방 및 완화시킬 수 있고, 도라지를 통해서도 같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데 그 이유는 사포닌과 아눌린이라는 성분이 두 가지 음식에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이밖에 비타민A C가 많은 호박과 감, 해독과 해열 및 살균 효과가 좋은 매실과 마늘, 지속되는 기짐때문에 목이 아플 때는 바나나를 갈아서 우유와 같이 먹어주면 도움이 되며, 부추는 감기 예방에 좋습니다. 

기침에 좋은운동

찬 공기가 신체에 흡입되면 기관지가 수축되어 좋지 않습니다. 때문에 새벽에 하는 운동은 오히려 폐와 기관지에 독이 된다고 합니다.

, 스키 같은 겨울철 운동도 권장할 만한 운동은 아니며, 상체를 많이 활용하는 것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햇빛이 비치는 낮 시간 때에 맑은 공기가 있는 야외에서 호흡 능력을 조절할 수 있는 걷기 운동이 가장 적합합니다

수영도 효과적인 운동이지만 물밖으로 나왔을 때 체온이 떨어지는 것을 주의하셔야 합니다.

요가나 스트레칭, 맨손체조와 산책 등이 효과적인 운동 방법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