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 이시간에는 협심증 초기증상 과 협심증에 좋은음식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드려보려고 하는데 해당질환에 대해서 간단하게설명을 드리자면 관상동맥이 좁아져서 생기는 심혈관질환입니다. 

심근경색증은 막힘으로 인해서 발병을 하지만, 이 것은 심장근육이 혈액의 공급량을 많이 필요로 할 때 좁아진 혈관으로 인해 나타나는 통증과 같은 증상입니다.

 어떻게 보면 질환이기보다는 자각적 증세라고 하기에 더욱 더  가깝다고 보실수가 있으십니다.

정상적인 사람이라면 보통 20대 초반부터 이러한 변화를 맞이하게되는데 면적의 70%이상 좁아지면 증상이 시작될 수 있다고 합니다. 

협심증 초기증상은?

이러한 것은 보편적으로 나타나는 현상이며, 요즘은 크게 네 가지 병명으로 구분합니다.

첫 번째로는 노작협심증이며, 우리들이 알고 있는 일반적인 것을 말합니다. 잠자리에서 일어나거나 배변 중, 평소와는 달리 급하게 걷거나 뛰어 갈 때, 가파른 길을 오를 때, 무거운 짐을 질 때 등등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신체를 과하게 움직이거나 정신적인 이유로 증세를 느낄 수 있는데 대게 안정을 취하면 증상을 사라지며, 3~15분을 넘기지 않습니다. 

두 번째로는 중간협십증이 있으며 뚜렷한 원인은 밝혀져 있지 않습니다. 안정을 취하고 있는 상태에서 갑자기 통증을 느끼게 되고 그 아픔은 15분 이상에서 몇 시간 동안 상당한 고통을 안겨줍니다.


세 번째로는 이형협심증인데 주기적으로 발생되며, 밤에 잠든 직후 또는 아침에 동일한 시간 때에 계속적으로 발생하며 통증은 다소 심하게 느낀다고 합니다. 약 15분 정도 지속되다가 점점 시라 집니다. 

네 번째로는 불안정협십증이 있습니다. 발작 때마다 증상이 점점 악화되므로 –통증 시간이 길어진다거나 아픈 정도가 점점 심해지는 경우- 적절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다면 심근경색으로 진행될 위험성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합니다. 즉, 3주 전후로 다시 일어나거나, 지금까지와는 다른 환경에서도 발병될 때에 해당됩니다. 


협심증원인은 어떤것들이 있는가?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등의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에게서는 발생빈도가 상당히 높으며, 일상생활에서는 흡연, 비만, 운동부족과 같은 생활 습관과 스트레스에서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으로는 가슴중앙에 고통을 호소하고 숨쉬는 것에 거북함을 느끼게 되며 그리고 여기서 발전하면 좌측 팔이나 목에 이르기까지 방산통이 일어난답니다. 

그리고, 빨리 걷거나 계단을 올라갈 때 가슴이 막히는 것 같고 통증을 느낍니다. 

주로 아침 시간에 일정한 주기를 가지고 찾아오며, 추운 날씨 속에서 또는 식사 후에도 가슴에 통증이 있으며 잠을 자고 있는 와중에도 숨을 헐떡거리면서 깨어나기 일쑤고, 과도한 스트레스에서도 증세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협심증에 좋은음식과 한방적 처방방법은?

처방으로는 복령행인감초탕이라 하여 천식, 폐기종, 심근경색, 또한 지금 해당 질환에등에 효험이 있다고 하며, 목방기탕도 도움이 된다고 하였습니다. 

단삼이나 영지를 달여 하루 3회 정도 먹어주면 좋으며 인삼을 머리와 잔뿌리는 제거하고 가루로 하루3번 섭취해줘도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또, 천궁, 홍화를 달여서 하루 식후에 세 번씩 한달 정도 먹으면 효험이 좋다고 합니다. 이외에 은행나뭇잎과 칡뿌리도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이와는 달리 안마나 지압으로도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는데 양쪽 엄지손가락으로 풍지혈을 15초 정도씩 지긋이 누르면서 문질러 줍니다.

 또, 구미혈에 손가락을 대고 5번 정도씩 회전하면 누르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방치하게 되면 심하게는 심근경색까지 올수가 있으니 적절한 치료가 필수입니다. 케이비에스 뉴스에서 소개한건데 한번식들 보시고 요즘같이 추운날씨에 더욱더 건강에 유념해 주시기 바라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