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풍(뇌졸중)은 현대의학 – 양의학 – 에서는 뇌졸중이라고 합니다. 우리 뇌는 혈액을 통하여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습니다. 

이것을 운반해주는 혈관이 어떠한 이유로 막히거나 터지면서 정상적으로 공급되지 못하고 손상되어 발병합니다.

혈전으로 인해서 막힌 뇌혈관의 모습 [이미지사진출처 : 구글검색]

이렇게 막혀서 문제가 될 경우를 뇌경색이라고 하여 허혈성 또는 경색성 뇌졸중이라 합니다. 또, 혈관이 터져 일어나는 경우를 뇌출혈, 출혈성 뇌졸중이라 합니다. 

발병원인은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에게서 위에 기재를해드린 것과는 별도로 조심하셔야 할 것이 있답니다. 그건 흡연과 스트레스, 그리고 지나친 음주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의 나타나는 현상으로는 뇌경색이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 질병 또한 혈관질환과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기에 평소에 관련된 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은 세심한 주의가 필요로 하겠지요.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해서 알아볼텐데 밑에서 자세하게 보시도록 할께요.

첫 번째, 사지에서 시도 때도 없이 힘이 빠져나가고 잘 넘어지고, 손에 쥔 물건을 잘 떨어뜨립니다.  

두 번째, 손가락이 마비되는 듯한 현상이 나타납니다. 

세 번째, 몸에서 뭐가 꿈틀거리거나 찌릿하고 피부가 팽팽해지는 느낌을 받습니다. 

이를 전조증상이라 하는데 이런 경험을 하셨다면 불행하게도 3년 이내 닥쳐올 가능성이 매우 높으므로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여기에 소개해드린 전조증상이 나타나거나 비슷하다싶으신분들은 절대적으로 조심 또조심하시고 병원에서 꼭 의사분과 잘 상담을 받아서 호전이 되도록 하거나 더이상 진행되는걸 막아야합니다.

이외에도 눈과 입이 마비되거나, 평소에 두통, 어지러움, 손발이 자주 저린 사람 등이 항상 조심하셔야 합니다. 

위에는 건강공단에서 제작한 보다 자세한 해당질환에 대한 동영상인데 글도 보시고 영상을 함께보신다면 더욱 참고용으로 좋을듯 하네요.


예방 방법은 어떤것들이 있는가?

흡연자는 비흡연자보다 적게는 1.5배 많게는 3배까지 위험에 노출된다고 합니다. 음주 및 이로 인한 음식물 섭취로 콜레스테롤이 높아지는 것도 상당히 위험합니다.

마지막으로 스트레스는 그야말로 스스로가 짊어지고 다니는 시한폭탄과 같습니다. 

매일같이 수많은 정보를 접하고 노출되며 살아가고 있는 우리들은 머릿속에 늘 가지고 다니 다닌다고 생각하십시오. 조그마한 자극에도 꽝하고 터져버릴 수 있으니 항상 조심하셔야 하겠지요. 

직장인들에게 가장 많이 나타난답니다.

 평소에 스트레스 해소법 한가지 정도는 익혀두시는 것이 몸과 마음에 무한한 건강을 가져다 준다는 것 명심하시길 바랍니다. 

뇌졸중 에 좋은 음식및 약초와 한방적으로 다스리는건 어떤것들이 있는가?

이 병은 발병되었다면 뇌의 손실은 필연적으로 가져오게 마련입니다. 따라서 발병 후에는 그 증상에 따라 처방을 받고 치료를 요합니다.

 다만, 사전에 예방하고자 한다면 천마환을 들 수 있습니다. 

건지황과 강호리, 당귀, 천마, 쇠무릎풀, 비해, 현상, 두중, 따두릅, 족성을 뺀 부자를 꿀과 같이하여 알약으로 먹습니다. 드실 때는 따뜻한 물에 공복에 드셔야 합니다. 

대시호탕도 있는데, 이는 예방과 마비가 오는 후유증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 신체를 기능적인 면과 기질적인 면으로 구분하였을 때 이를 기와 혈로 나눠 부릅니다. 

혈은 영이라고 지칭하였고 기를 위라고 하였습니다. 요즘으로 말하자면 열심히 운동하고 좋은 음식을 먹으라는 것이지요.

민간에서 전해오는 요법으로는 솔잎을 청주로 달여 먹으며, 백부자를 홍화, 방풍을 달여 전갈가루와 같이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우리가 많이 먹는 무도 좋습니다. 이외에 수오골계를 파의 흰 뿌리와 끓여 즙을 내어 드시면 좋고, 검은콩도 좋다고 합니다. 

절대 우습게 보면 안되는 질환이라고 할수가 있겠고 이 글을 쓰는 필자도 약간 작성하고 나니 조금 증상이 비슷한거 같기도 해서 병원에 가서 진료를 받아보려고 하네요.

나이도 젊은데 ㅠㅠ 책상에 앉아 있고 운동부족으로 인해서 그런건지도 모르겠지만.. 아무튼 여러분들께서도 몸관리 잘하시고 다음에도 더욱더 알찬 건강정보로 찾아 뵙도록 할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