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 개인적으로 사이트를 제작하고 있는데 가장 문제가 되는게 구글검색엔진에 최적화 하는게 가장 어렵더군요. 무료로 사이트맵을 만드는 웹사이트들도 있는데 꼭 500개 이상을 제한하고 있더군요. 

하지만 지금 소개해드리는 사이트맵생성기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만들경우에는 무제한으로 사이트에 있는 모든것들을 MAP을 생성을 하게되어 구글웹마스터 도구에  sitemap.xml 파일을 제출하면 보다 검색엔진에 최적화[seo]할수가 있겠지요.


해당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제 블로그에 있는 사이트맵을 생성후에 웹마스터 도구에 제출한걸 확인을 할수가 있습니다. 

위에 보시면 아시겠지만 500개가 아닌 20,000개가 넘는걸 생성되어서 제출된걸 확인할수가 있습니다.


리뷰를 보기 앞서 SEO강의도 보시고 자신이 구축중인 홈페이지에 미흡한 부분들은 보충해보는시간도 가져보는거도 나쁘지 않을듯 싶네요.



가장 먼저 해야할껀 위에 보면 언어를 선택할수가 있는데 한글언어가 지원됩니다. 

중간에 보이는 코리언이라고 표기된 메뉴를 선택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용방법은 아주 간단한데 위에 보시면 빨간색상으로 테두리 친부분에 생성하고자 하는 주소를 입력을 시켜 주시고 바로 위에 보이시는 스캔시작 을 눌러주시면 되시고 아래 사진처럼 작업을 진행하게됩니다.

그리고 사이트의 컨텐츠용량에 따라서 적게는30분에서 많게는 2시간 정도를 기다리시면 되세요.


전부 완료가 되어진 모습인데 상단 부분에 보시면 또 빨간박스에 생성을 누룰러 주셔야 하세요.


위에 보시면 저 버튼을 눌러서 만들어 주시면 모든 작업이 완료가 되십니다.이제는 완성된  sitemap.xml파일을 구글웹마스터 도구에 제출해주면 모든 과정을 끝마치게 되신답니다. 

기능제한은 없지만 쉐어웨어 버전으로 날짜 사용제한 총 31일간 사용할수가 있고 pro버전의 경우에는 구입해야되지만 뭐 등록안되도 기능상 제약은 없으니 잘 활용해서 이용하시면 되실꺼 같네요.

다운로드 받는 정식사이트 주소 : http://www.microsystools.com/products/sitemap-generator/

[주의사항: 트래픽용량이 적으신분들께서는 이걸 이용해서 생성시에는 1일 제한량이 금새 초과할수가 있는점은 참고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