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간염증상 및 원인으로는 간세포 조직에 염증이 생겨 발병한 병인데 원인으로는 바이러스로 인해서 감염이 많은 수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알코올, 화학약물, 독초 등에 의해서 증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경과 시기에 따라 6개일 이내에는 급성이고 이상으로 지속되고 있다면 만성으로 구분하고 있습니다. 요즘에는 조직학적으로 만성간염을 만성지속성간염과 만성활동성간염으로 다시 나누고 있습니다. 만성일 경우 쉽게 피로함과 무기력함을 느낀답니다. 

급성감염에서는 몸에서 열이 나고 구토와 복통을 일으키게 되며 우상복부의 불편함과 간장이 부어서 누르면 통증이 있으며 아픕니다. 또한 눈에는 노란 황달현상이 나타나서 눈과 피부가 노랗게 변색되어 보인답니다. 급성일 경우는 충분하게 잘 먹고 잘 쉬기만 해도 대부분 정상적으로 회복됩니다. 

다만 바이러스성인 경우는 일부에서 간부전 또는 만성으로 발전될 수 있으므로 치료를 요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만성간염은 현재의 상태와 원인 진행상황에 따라 그 치료를 달리 적용해야 한답니다. 


 

간은 우리신체에 들어온 여러 가지 섭취 물들과 체내에서 만들어지는 위해 물질들을 해독해주는 기능을 하고 있으며 그리고 자기  스스로 강력하게 재생기능도 가지고 있어서 위험요소에 손상된 부분이 발생되어도 시간이 경과됨에 따라 손상된 세포들이 복원된답니다. 하지만 그 정도가 심하거나 지속된다면 이 장기도 결국 견딜 수 없겠되고 딱딱하게 섬유화가 되어버리고 맙니다.


 또, 이러한 기능을 저해하는 요소로는 스트레스를 들 수 있답니다. 스트레스에 장기간 노출되면 우리 몸에서는 독소물질을 생성하기 때문입니다. 지나친 음주도 과로로 인하여 면역체계가 허약해지므로 발병의 직접적인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일정부분 손상이 되어도 회복력이 뛰어난 장기이지만 세상에 영원한 것은 없듯이 이 또한 장기간 위험에 노출된다면 당연히 질병으로서 여러분 앞에 다가와 괴롭힐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일상적인 생활에서의 감염경로로는  피어싱을 하거나 부황 그리고 침 문신등을 시술할때도 걸리수가 있다고 하는군요.

간염발생후 그리고 주의 및 예방사항

그러므로 평상시에도 좋은 습관을 가지고 생활을 한다면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을 겁니다. 일상에서 지킬 수 있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어떠한 술이라도 알코올은 즉각적인 반응을 일으킵니다. “금주” 이건 여러분 건강에 필수 입니다. 물은 끓여서 드시고, 자극적인 음식은 피하십시오. 

되도록 싱겁게 드시면 몸에 이롭답니다. 기름진 음식이나 탄 음식은 멀리하십시오. 여성분들은 간혹 극단적인 다이어트로 체중을 확 줄일 때가 있는데 상당히 위험한 행동이랍니다. 하루 1시간~2시간 정도의 운동을 지속적으로 하시길 바랍니다. 


간염에 좋은음식

평상시에 자주 접하시면 도움이 되는 것으로는 감초 가막조개, 우렁, 고기(지방이 없는 고기), 생선, 두부, 우유, 달걀, 감자, 콩, 미나리 등이 있습니다. 타우린과 메티오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는 재첩은 장기를 보하는데 상당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돌나물은 비타민C가 많으므로 황달에 좋은 효과를 거둘 수 있고, 콩나물은 대사를 원활히 해줌으로서 심신을 안정시켜줍니다. 

이외에도, 부추, 헛개나무, 결명자, 구기자, 갈근, 오가피 등등이 실생활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는 것들이니 꾸준하게 드시길 바랍니다. 직장인들께 당부 드리고픈 것은 매일 같이 야근과 술자리를 적절히 조절하십시오. 또 한가지 부언하자면 시중에서 간에 좋다고 하는 건강보조제품이나 확인되지 않은 효과에 현혹되지 마십시요.


한방좋은약초

이 병을 다스리는 처방으로는 창간탕이 있으며 간경에 변고가 있을 때 달여먹습니다. 그리고 혈통이 있을 때 처방하는 당귀용회환이 있습니다. 이외에 약쑥의 줄기, 칡뿌리, 율무뿌리, 민들레뿌리, 구기자생 잎을 달여먹거나 볶아서 드시면 어느 정도 효과를 보실 수 있다고 합니다. 


B형 간염이라는게 이렇게 무서운 거였네요라는 영상인데 심각하고 무서운 질환이라고 하니 이미 발병하신분들께서는 잘 관리를 하시고 다른분들께서는 발병되지 않도록 조심하시는게 좋겠지요~

저혈압 증상 과 원인, 좋은음식 및 좋은차 소개 -저혈압 운동 체조안내

 여주의 효능 과 부작용 그리고 먹는방법소개 - 인슐린분비촉진 혈당 낮춰서 당뇨병 , 고혈압 특효식물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