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자신과 정말 친한 친구들과 함께하는 아주 쉬운 색종이로 도둑 딱지 만드는 방법을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요즘 어린이들에게 있어서는 전혀 느낄 수 딱지의 참 재미를 느낄 수가 없을 것이라 생각되는데 대략 수십 년 전 놀이 문화가 발전하지 않은 시대 때에는 구슬치기 고무지우개 따먹기 그리고 딱지치가 엄청난 유행을 탔다는군요. 

 지금에 와서는 전혀 필요 없는 종이로만 생각되고 있는데 예전 사람들이 너무 이와 같이 단순한 놀이들을 매우 재미있게 즐겼던 것 같아요.이 녀석들은 레벨들이 정해져 있다 하는데 가늘 면서 단단한 것이 가장 넘기기 힘들 뿐 아니라 상대편을 쉽게 강력한 파워를 통해서 보다 간편하게 뒤집어 버릴 수가 있어 각자 왕딱지를 하나둘씩을 챙겨 가지고 있었다고 하네요.

  

완성된 최종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간단히 두장의 종이로 만들어 나갈수 있는데 알롤 달록한 모양새를 갖추고 싶다면 상단 화면처럼 서로 다른 색상을 이용하여 작업을 진행해 주시면 될것 같아요.

도둑딱지접기의 경우에는 너무 단순하게 진행이 되고 있으니 이번 작품에 있어서는 유치원생도 따라 할수 있는 수준이랍니다.


 

이와 같이 여러분께서는 두장의 종이를 준비 해주신다음 절반씩 접히도록 해주셔야 해요. 솔직히 얆은 것 보다는 조금 단단하면서도 두꺼운 도화지 같은 재질을 사용해 주시는 것이 가지고 놀기에 좋을것 이라 생각되고 있으니 열심히 한번 만들어 나가 보세요.


 

노란색처럼 반을 겹쳐진행을 해주셔야 하십니다. 여러분께서는 가장 작은 것 부터 시작하여 서로 다른 종류의 크기로 접어 나가면서 열심히 만들어 나가 보세요. 상당히 단순하면서  2분이라는 시간안에 모든 마무리가 이루어지고 있으니  도중에 포기할 일이 없을 정도로 엄청 쉬운 난이도를 보여주고 있답니다.

 

한장식 따라서 선생님이 이야기 하고 있는 대로만 눈으로 바라 보면서 머리속으로 생각하며 단계별로 예비선을 그어 나가 주셔야 해요.

그래야 완성을 하고도 반듯한 형태를 유지하면서 멋진 모양이 완벽하게 만들어 질수가 있으니까요. 그럼 나머지 부분은 간단하게 영상으로 이분만에 뚝딱 만드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도둑딱지접기 Easy Origami Ttakji play:2:07


 

점선들이 가장 선명하게 나오게끔 해주시면서 서로 삐딱하게 접히지 않도록만 해주시면 충분히 멋진 모습으로 여러분들이 만들고자 하는 작품이 완벽한 모습으로 여러분 손안에서 아주 빠르게 태어 나는 순간을 느껴 볼수가 있을 것 입니다.

 

언제나 느끼는 것이지만 가벼운 종이로 이와 같이 참 다양한 것을 마음껏 접어 낼수가 있다는 것이 놀라울 따름인데 세상 만물 그 어떤 어려운것도 소화해낼수 잇는 강사님이야 말로 뛰어난 천재적은 손재주를 갖추고 있다는 생각이 들고 있답니다.

 

이와 같이 절반을 접혀 있는 것을 한쪽을 삼각 모양으로 이루도록 해주시고 반대쪽도 이와 같이 형태를 보일수 있도록 똑같이 해주셔야 합니다. 당연히 바닥에 올려 놓아져 있는 노랑색도 같은 방법대로 진행을 해주시면 간단히 마스터 할수가 있어요.

 

이렇게 두개를 서로 합체 하는 과정을 보여주고 있는데 색까이 뒤바뀌어도 전혀 상관없으니 아무 생상이나 위로 겹쳐지게 하면서 영상을 통해 지속적인 플레이를 해주시면서 끝꺼지 부드러운 모습으로 완료 해 나갈수 있도록 노력을 해주셔야 합니다.

 

현재 재미있게 해설을 도와 주고 있는 분은 종이 접는 대에서는 대가로 이름이 잘알려져 있을 정도로 등록되어 있는 플레이 영상이 쉘수 없을 정도로 만이 올라와 있어서 많은 유명세를 타고 있다는 것을 알수 있을 만큼 너무 친절하게 잘 가르처 주시고 있습니다.

 

완전 초보자들부터 중금에 이어 고급난이도까지 단계별로 잘 짜여져서 설명을 가지각색으로 해주고 있으니 입문한지 얼마 되지 않는 유저들부터 시작해서 중고수들 까지 모두 뜻하는대로 각 가지 작품들을 소화해 나갈수가 있게 만들어 주시고 있습니다.

 

서로 크로스를 이루어 지도록 하시면서 합체를 시켜만 주시면 간단히 완서해 나갈수가 있는데 여러분들이 잘 아시는 표창도 이와 같은 형식으로 진행을 하고 있어서 딱기를 마스터 하면 일본 닌자들이 사용하는 표창도 쉽게 배워 나갈수 있게됩니다. 


 

아주 하찬은 작품이라 생각될지라도 그 어던 경우에도 무조건 정성을 담겨 진행하지 않고서는 절대로 실력을 더욱 키워 나갈수가 없을 뿐만이 아니라 좋은 물건을 완성 시켜 낼수가 없다는 것을 각별히 강조 하고 싶을 정도로 주의 하시가 부탁드립니다.


 

이렇게 완벽한 형태로 모든 것을 끝마치고 있는 시점으로 조금 작다는 생각이 들고 있으니 유저들께서는 가급적 위에서 말씀드린듯이 커다란 두꺼운 종이를 이용해 주셔야지 보다 확실한 놀이를 마음것 즐길수가 있으니 더욱 신경을 써나가 주셔야 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