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엄청나게 폴짝폴짝  잘뛰는  잘하는 귀여운 모양을 띄고 있는 점핑 색종이로 개구리접기를 만들어 보도록 하시죠~ 언뜻보면 조금 어려울수있다고 미리 겁먹고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신거 같은데 밑쪽에 있는 영상의 경우에는 초급자분들께서도 만들기 쉽도록 배려를 해서 제작이 되어서 초보자분들역시 만들기를 해서 뛰는 녀석을 만들어 가지고 놀수가 있는 아주 좋은 작품이라고 설명을 드릴수가 있겠군요. 


준비물의 경우에는 일반적인 사이즈 20cm*20cm 짜리 색종이 한장(녹색이 잘어울림)과 싸인펜이나 아니면 네임펜을 준비해서 눈을 이쁘게 만들어 주시면 끝마치게 되신답니다.

지금이라도 하늘높이 껑충하고 위로 올라갈듯한 포즈를 취하고 있는데 가장 뒤부분인 끝부분쪽을 손톱을 이용해서 톡톡 튀겨주시면 앞으로 전진하면서 아주 잘 이동하게 되시는데 너무 잘움직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조절해야만 발랑 뒤집어 지지 않으시니까 가지고 놀때는 힘조절을 잘해주셔야 하세요. 개구리 접는 방법 은 밑에 유투브강의를 통해서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는데 여러분들 눈을 동그랗게 커다랗게 떠주셔야 위에 스샷의 작품처럼 이쁘게 완성이 가능하세요.

접으실때 편하도록 영상제작자가 일부러 천천히 만든듯 한데 위에는 5분이지만 하나를 제작하시면 3분내외로 만들수 있으시답니다.


그럼 여기서부터는 폴짝폴짝 개구리접기의부가적인 설명을 함께 봐보도록 할께요.최초에 정사각형 모양의 색종이를 이용하셔야 한다고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이 준비물을 이용해서 중간이 서로 결합되도록 끝모서리 부분을 잘 모아주시기 바랄께요.


다음은 아까 반만 접은부분을 이제는 다시 정사각형 형태가 되도록 다시한번 아래쪽으로 일치를 시켜 주셔야 하시고 그다음에는 또 위쪽 네모부분을 반절로 만들어 주셔야 하세요.그리고 펴주신후에 위쪽부분을 삼각형 형태가 되도록 중간쪽으로 정확하게 모아주셔야 하세요.




 그이후에는 집모양형태의 모양이 되도록 안쪽에 손가락을 넣어주신후에 모아주신후에 하단부분을 위쪽으로 올려서 해주신니다. 그이후는 위쪽 집모양을 오른쪽부분으로 깨져주신후에 중간부분쪽을 좌우로 모아서 윤곽선을 잡아주실차례랍니다.



그이후에는 반대쪽으로 돌려주신후에 뽀족한 모서리를 위쪽으로 올려주시면 되시고 이때는 약간ㅌ 두꺼우니까 꼬옥 눌러주셔야 하신답니다. 


그리고 양쪽부분의 중간을 삼각형 모양으로 접어주시고 다하셨다면 위로 올려서 서로 삼각형 모양과 넓적한 모양이 서로 일치하게 제작해주십니다.

새모의 양쪽을 위로 반정도로 올려서 다리모양을 만들어 주시고 아래쪽도 역시 접어야 하는데 이건 가운데를 기준으로 조금만 옆으로 제껴주신후에 계속 진행을 해주세요.

다 하셨다면 이제는 정 중앙을 기준으로 올려주신후에 다시한번 엄정를 이용해서 꽉 눌러주신후에 하단쪽을 내려주셔서 중앙에 오도록 위치시키면 모든과정이 완료가 되신답니다.

준비해주신 네이펜이나 싸인펜을 이용해서 개구리접기눈을 그려주시고 이제는 재미나게 점핑을 하면서 가지고 놀면 모든 과정이 완성이 되시는데 설명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다음번에도 더욱더 즐겁게 가지고 놀수있는 작품으로 여러분들께 참아뵙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화팅~!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