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오늘은 간단하게 제작할수있는 즐거운 배 종이접기 [ Paper Boat, ship origami ]를 배워볼 시간을 갖도록 하려고 합니다.어릴 적 한두 번씩은 만들어 보았을 만큼 매우 단순한 방식으로 진행이 되고 있답니다. 하지만 너무 긴 시간이 흘러가서 동영상을 보지 않고서는 만들 수 없는 분들이 상당히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답니다. 저 또한 어릴 적 개구기 학 배 엄청 많이 쉽게 접었지만 종이 한 장을 놓고 작업을 하려 하니 전혀 생각이 나지 않았답니다. 하지만 예전에 한 것들이어서 영상을 한 번만 보아도 아주 쉽게 이해하면서 강사님이 하는 거와 아주 똑같이 만들게 되었답니다. 여러분들께서는 이와 같이 영상을 통해서 어릴 적 추억이 담겨 있는 종이배를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져 보는 것을 어떨까요.



동영상 플레이타임 : 2분24초

접는과정 추가설명

왠지 간편하게 말 들어 낼 수가 있을 것 같은 느낌을 주고 있는데 아이들에게 종이 접는 취미가 생겼다면 이번 작품이야 할로 아주 기초적인 형태로 접어 나갈 수가 있어서 강력하게 추천을 해드리고 싶어진다는 것을 충분히 느낄 수가 있을 답니다.

역시 종이로 무언가를 예쁘게 만들어 나가기 위해서라면 우선 색상과 재질을 골라 주셔야 하는데 가지 각색의 여러 종류마다 서로 다른 느낌을 전달해 주고 있으니 유저께서는 이점 각별히 참고 하시고 가장 원하는 색으로 선택하여 작업을 진행해 주세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을 진행해 보도록 할까요. 우선 준비되어 잇는 종이를 정사각형으로 만들어 놓아야 합니다. 절대로 직사각형으로 되어 있으면 원활한 작품이 나올 수가 없는 만큼 정확하게 사각모양이 나타나게 금 접어서 잘라 주셔야 합니다.

항상 알고 계시겠지만 손을 깨끗하게 씻은 다음 잘 말린 후 만들어 나가는 것이 바람직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네요. 지저분한 손으로 작업을 하게 된다면 분명히 완성하고도 완성도가 좋지 못한 평가를 스스로 내릴 수 있을지도 모르니까요.

영상을 뚫어져라 쳐다보시면서 진행을 해주셔야 합니다. 특히 강사님이 어떤 방향으로 이 뒤집어 넘기는지 또 에비서는 어떠한 형태로 그어 나가고 있는지를 자세하게 살펴 나가면서 주어진 미션을 아주 깔끔하게 마무리할 수 있도록 해주세요.

바닥에 곱게 놓고서는 한쪽 방향을 임의대로 선택하여 강사님이 하라는 데로 그냥 똑같이만 접어 나가 주시면 됩니다. 머 아주 간편하게 만들어 나갈 수가 있으니 몇 분이면두드러진 배가 하나 완성이 될 수가 있으니 기대하셔도 좋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항상 점선을 그어 나갈 때에는 힘을 주거 찢어지지만 안을 정도로 눌러 가면서 접어 주셔야 합니다. 그렇다고 손톱으로 누르지 않도록 해야 하는데 잘못하다간 상처를 입고 약해질 수가 있으니 항상 중의를 가져 주셔야 좋은 작품을 만나 볼 수가 있게 됩니다.

한쪽식 번갈아 가면서 이런 상태로 만들어 나가 주셔야지 원만한 플레이를 펼쳐 나갈 수가 있어요. 자 지금부터 세상에서 자신만의 가장 멋진 통통배를 만들어 나가면서 즐거운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 나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보일 수 있도록 하세요.

이 장면이 가장 중요시되고 있는데 양 사이드를 잡고 제대로 올려 나가 주셔야지 원만하게 이해하면서 계속해서 수월하게 진행을 할 수가 있답니다. 잘 모르겠으면 절대로 그냥 대충 넘어가지 마시고 몇 번이던지 계속해서 반복 감상을 해주셔야 합니다.

기본적이 10가 방식만 충분히 이해하고 있다면 이번 만들기는 아주 간편하게 완성해 나갈 수가 있을 정도로 전혀 어렵지 않고 매우 순조롭게 임무를 클리어 해나갈 수가 있데 되어 있답니다. 아마도 유치원생도 아주 쉽게 해나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네요.

처음 접하는 분들께서는 우선 여러 번 플레이 영상을 감상함녀서 조금식 만들어 나가는 형태로 주어진 미션을 알맞게 클리어 해나갈 수 있도록 많은 집중력과 인내력을 겸비하고 계셔야지만 하나를 만들더라도 작품성 있고 풍성하게 만들어 나갈 수 있게 됩니다.

처음과 마찬가지로 끝도 언제나 마무리가 상당히 중요하다고 말할 수가 있을 정도로 대충 하게 된다면 절대로 좋지 못한 작품성을 지니게 되어 있으니 언제나 진행할 때에는 느긋한 마음가짐으로 미션을 수행할 수 있도록 해주셔야 합니다.


드디어 퍼펙트하게 완성된 모양이랍니다. 장식용으로 사용을 해도 상관없고 물위에 동동 떠다니게 할 수도 있답니다. 참 어릴 적 친구들이나 시냇가에서 다양한 배들을 만들어서 누가 오래 멀리까지 가는지 시합을 했던 기억이 생생하게 나게 하는군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