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현대 의학에서 정의하는 동맥경화는 혈관벽에 콜레스테롤 및 지장과 같은 물질이 쌓여 좁아지거나 막혀서 발생하고, 신체 전신에서 일어나는 전신성 질환입니다.이러한 현상이 나타나는 현상으로는 고혈압, 당뇨, 고콜레스테롤혈증, 흡연, 비만, 높은 연령 등 다양한 상황들이 복합적으로 합쳐 저서 일어난다고 판단하고 있습니다.허혈성 뇌졸중의 원인이 되는 혈관협착은 동맥경화에 그 원인을 두고 있습니다.혈관이 좁아지면 병든 혈관벽이 두툼해져 죽상판을 형성하게 되고 결국에 죽상판이 파열되면서 혈관을 막아 생기게됩니다.일상생활에서도 미리미리 예방하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동맥경화증상으로는 신장에 손상이 오고, 관상동맥질환이 생기며, 뇌나 팔다리로의 순환이 원활히 이루어지지 않기에 여러 장애 등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이것은 동맥내강의 70% 이상이 막혀야지 비로서 증상을 인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당사자는 모르는 사이 상당히 진행되어 있는 것입니다.


관상동맥경화는 심장에서 통증을 느끼는 협심증, 심근경색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뇌동맥 경화증은 기억력 장애와 두통, 귀울림(이명증상) 동과 함께 평상시보다 머리가 무겁게 느껴진다고 합니다. 말초동맥경화증은 사지가 저려오고, 오래 걸으면 장단지에 통증이 온다고 합니다.경과가 지속된다면 심장마비, 뇌졸중, 동맥류가 발전하기 쉬우며 만약 동맥류가 터져서 출혈이 발생되면 생명도 위급해지는 상황으로 내몰릴 수도 있답니다.




동맥경화에좋은음식 과 치료방법을 소개를 해드리자면 마늘에는 아미노산이 있는데 동맥경화 진행을 지연시키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생마늘에서는 그 함유량이 미흡한 관계로 추출 액을 이용하여 섭취하는 것이 좀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등 푸른 생선을 많이 섭취하면 좋습니다. 에스키모 인들은 심장병이나 동맥경화와 같은 질병에 잘 걸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이것은 고등어, 정어리, 꽁치와 같은 생선에서 섭취하는 기름이 혈소판이 벽에 달라붙는 것을 억제하고 혈관을 확장시켜주며, 손상되어진 혈관도 건강하게 회복시켜주기 때문입니다.


메밀은 몸의 열을 낮춰줌으로 인해 고혈압과 심장병, 피부미용에도 좋은 작용을 합니다. 삶아서 드시거나 가루를 내어 모시조개와 같이 끓여 드셔도 좋습니다.

토마토는 항암작용과 더불어 간죄작용과 혈관을 건강하게 지켜주고 혈압을 낮추어줍니다. 땅콩은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E가 많아 머리를 맑고 건강하게 개선시켜줍니다.한방 차로는 솔잎차가 있습니다. 중풍예방, 위장질환, 신경통, 불면증에 효과가 있으며, 고혈압과 동맥경화에 상당히 좋다고 합니다. 다만 몸이 냉하거나 소화능력이 떨어지는 사람은 피해야 합니다. 솔잎을 절반 정도로 잘라 물에 끓여서 꿀과 함께 타서 마십니다. 또한 치료시에는 급성으로 찾아왔을경우에는 스텐트시술이나 기타 외과적인 수술을 어쩔수 없이 해야한다지만 식생활 개선및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춰서 개선시킬수가 있으십니다.

한방적인 처방으로는 삼황사삼탕이나 황련해독탕을 들 수 있습니다. 동의보감에서는 황령해독탕을 복용한다면 상당한 효과가 있다고 하였습니다. 이것은 황련과 황금, 황경피(황백), 치자로 이루어졌으며, 끓여서 차와 같이 수시로 먹으면 됩니다. 이 성분들은 모두 호르몬분비를 억제하여 교감신경이 흥분하는 것을 막는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항생능력과 항 바이러스에 월등한 효과를 나타내는 약재들입니다.

  

 

동맥의 벽에 콜레스테롤, 중성지방과 같은 물질이 지속적으로 쌓여 혈관이 좁아지거나 막히고 탄력성을 상실하게 되는 질병인데 생로병사의 비밀편에서 전문가들의 설명을 다시한번 듣고 해당 질환에 대해서 잘 헤쳐나가보시는 지혜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동맥경화에서 심근경색증까지라는 티비조선에서 제작한 영상인데 위에 생로병사영상만 올리고 그만올리려고 했는데 해당 동영상도 상당히 유익하고 중요한거 같아서 같이 첨부해드려봅니다. 운동과 예방만이 살길이니 꼭 주기적인 운동과 예방으로 건강한 삶을 사시기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