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고기는 역시 숯불로 구워먹어야 제맛이라는건 다들 아시는상식!! 요즘에 날씨도 따뜻해지고 곧있으면 휴가철도 돌아오는데 이번에 구매한 코스트코에서 판매중인 바퀴가 달려있어 이동가능한 다재다능한 대형 바베큐그릴를 구매하게 되어 제품의 조립과정및 사용기에대한 조금은 상세한 리뷰를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본인의 경우에는 놀러갈때나 아니면 가족모임때 사용하려고 구매를 했는데 해당리뷰글을 보시고 여러분들은 어떤 용도로 사용을 하실껀지 결정해보시는것도 좋을듯하네요.  


제가 제품을 구입한곳은 경기도 광명시 소하동에 위치하고 있는 광명코스트코 지점에서 구매를 하게되었는데 내부 판매하는곳에 들어가면 캠핑용품만 1/5정도의 매장부스를 차지할만큼 상당히 많은 용품들을 판매 및 전시하고 있습니다. 성격상 캠핑을 가서 먹을때는 좋아하지만 치우는건 싫어하는 성격이라 놀러 가서 쓸건 아니고 저희 아버지 본가집 옥상에서 가족모임용으로 구입하게 되었지요. 그릴가격이 24만원 후반대로 구입가능하고 천연숯이라고 하는 킹스랜드 숯의 경우 10KG 2개를 19900원에 구입하게 되었지요.



매장에서부터 직접 배송도 해준다고 하는데  10KM내외의 거리는 무료로 배송을 해주는걸로 알고 있고 저같은 경우에는 SUV차량을 소유중이라 직접 차량에 싣고 갔습니다.  아셔야 할건 제품의 무게가 성인 혼자서 들기에는 무리가 갈만큼 상당히 무거운데 정확히 제품설명서에 무게가 표기가 되어있어있지않아 정확한 무게는 모르겠지만 어림잡아서 40kg은 훨씬 넘는듯합니다. 이동시에는 두명이서 이동하셔야 들수있겠지요. (정말 상당히 무겁습니다.ㅜㅜ)

 

이곳이 바로 저희 어머니 아버지가 살고계시는 본가집의 거대한 4평짜리 화단이 설치된 옥상의 모습인데 건장한 성인 남성 두명이 들고오는데도 무게때문에 옥상(총4층)까지 올라오는데 상당히 낑낑대면서 이동을 했습니다. 들고가는모습을 보고있던 여자들(마누라,재수씨)은 남자들이 힘을 못쓴다고 얼마나 잔소리를 해대는지 ㅋㅋ 뭐 이제는 개봉해서 맛있는 고기를 구워먹을일만 남았지요. 



전체적으로 모두 조립을 한후에 직접 고기등을 조리하고 있는 모습과 여러 구성부품들을 소개하는 장면의 동영상입니다. 보시다 시피 상당히 요긴하고 맛나게 구워서 드실수가 있습니다.


 이젠 개봉기의 모습인데 저는 조립이 되어진 완제품형태에서 다리부분만 연결하는줄 알았는데 박스내부를 보고 거의 멘붕상태에 빠졌던거 같네요. 전부 공구를 이용해서 부품들을 짜맞춰서 조립을 해주셔야 하는데 한글로된 상세한 설명서를 보시고 하나하나 맞추는데 2명이서 완전히 만드는데 까지 거의 한시간 가까이 소요가 된듯 하네요.

 


이렇게 겹겹이 박스와 완충제로 잘 포장된 모습인데 꺼낼때 자칫 철재 제품이라 구부러 질수가 있으니 조심조심 기스날까봐 애기다루듯이 꺼냈던거 같네요. 조립해야할 부품들은 거의 30여가지가 되는듯 한데 여러명이 한번에 조립을 할경우에는 순서대로 하는게 가장중요합니다. 나중에 설명서를 봐도 이건 머지 하며 햇갈릴수가 있습니다.


이부분은 제품의 다리와 보관함을 연결하고 있는 모습인데 조립시 볼트및 너트에 일련번호가 있어서 정확한 위치에 넣고 조여주셔야 합니다. 하단쪽 사진의 경우 중간정도 완성된 모습인데 보기에는 쉬워보일지 몰라도 완전히 해체된 제품을 다시 껴맟추는게 여간 손이 가는게 아니더군요. 보다 쉽게 하시려면 수동식 손드라이버보다는 전동드라이버를 사용하시면 보다 편하게 하실수가 있으십니다.



저와 제 친동생이 한시간의 사투끝에 드디어 완전히 완성된 모습입니다. 고기를 굽기에는 상당히 최적화된 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하단쪽손잡이를 여시면 내부에 여러 집기들을 보관할수도 있고 그릴부분도 두곳으로 분리되어 있어서 하단쪽에는 단시간에 화력을 요하는 식품들을 조리할때 좋고 상단뚜껑에 위치한 그릴의 경우에는 천천히 익어야할 식품이나 타지말아야할 음식들을 올리시면되십니다.또한 숫불에 불을 지피는 방법은 다들아시겠지만 철물점에서 판매하는 가스토치를 부탄가스에 연결해서 그릴내부 숯통안에 넣고 토치로 3분정도를 불로 달구면 불이 올라오면서 숯불에 불을지필수가 있으십니다.




직접 숯불에 여러종류의 고기부위를 굽고있는 모습입니다. 가장 마음에 드는점은 사진에는 없지만 전용레버를 이용해서 숯의 높낮이를 조절할수가 있어서 타지않고 맛있게 구울수가 있는점이고 그릴의 크기가 상당히 커서 대용량의 식품들을 빠르게 조리를 할수가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인듯 하네요. 또한 음식을 덮을수 있는 덮게가 장착되어져있어서 덮게를 닫고 바베큐등용으로 사용이 가능하다고 하니 요령껏 잘 사용해서 조리를 하시면 될듯하네요. 또한 상단 윗부분에 굴뚝이 있어서 내부의 온도를 컨트롤 할수도 있으며 제품상단에 온도계가 장착되어 조리하기에 상당히 좋은듯합니다. 



저희 마눌님 그리고 재수씨 누님과 매형 저희아부지 등이 모여서 조촐하게 옥상에서 술파티를 하고 있는 모습인데 저희집의 경우에는 한달에 두번정도 정기적으로 이런 가족모임을 갖는데 정말 재밌고 즐거운거 같더군요. 무엇보다 부모님들이 좋아하시는데 이번에 구입한 그릴로 다시한번 모임을 추진할수가 있었네요. 해당제품의 너무 장점만 쓴거 같은데 단점으로는 조립시에 열받을정도로 까다롭고 하단에 위치하고 있는 보관함에 기름이 배겨 나와서 보관되어있었던 물품에 기름이 질질 흘렀던점과 또한 무게가 상당히 많이 나가서 놀러갈때 이동하기가 상당히 힘들다는점 아무래도 한곳에 두고 먹어야 하는 제품인듯 하네요. 그리고 먹고나서 세척하기 ... 이거 정말 딱는데 거의 저혼자서 한시간을 기름과의 사투를 먹였던거 같네요. 집에서 간단하게 드시기에는 원형그릴이 좋지만 많은 대가족및 모임등에서는 아마도 코스트코 바베큐그릴 이 상당히 요긴할듯하네요. 구매하실분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고 이만 포스팅을 끝내도록 할께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