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벌써 한해가 지나고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이 며칠안남았네요. 그날에는 자신을 태어나게 해주신 소중한 부모님께 가슴에 자신이 손수 정성을 들여서 제작한 카네이션을 걸어드리는건 어떠신지요? 요즘같이 기념일 당일날에 흔하게 밖에서 꽃들을 구입하셔서 걸어드릴수가 있지만 직접 카네이션접기를 해서 걸어드린다면 선물한 자신도 보람되고 받는 어머니,아버지께서도 그 정성에 감동을 받으실꺼 같네요. 그럼 어떤 모양의 완성된 작품인지는 amikkikki님께서 만드신 밑에 영상을 보시고 이쁘게 천천히 제작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제작에 필요물품 : 습자지,부직포,리본,얇은 끈 총 4가지가 필요로 합니다. 완성작품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입체모양으로 이루어져있고 리본으로 멋을내어서 꽃향기만 나지않을뿐이지 오히려 생화보다도 이쁜모양인거 같네요.



https://youtu.be/rai1Bb0IMaE



플레이하셔서 바로 보실수가 있고 부가적인 설명의 경우에는 하단에 올려드린 스크린샷을 보시고 참고하셔서 만들어 주시면 되십니다 또한 가슴에 걸수있도록 하는 리본과 고리부분은 가장 하단쪽에 영상또한 첨부해드리니 조금만들고 어렵다고 포기하지 마시고 꼭 완성해서 작품을 만드시기 바랍니다. 

세월호 희생자분들 고인의 명복을 빌고 기적이 일어나서 실종된 학생들의 무사귀환을 해서 꼭 부모님가슴에 꼭 카네이션을 선물해 줬으면 좋겠네요. 그리고 희생자 가족분들 힘내세요...

길이의 꽃잎이될 습자지의 경우에는 가로 18cm, 세로의 경우에는 10cm미터가 되도록 정확하게 제단해서 총 5장을 준비해주셔야 하십니다. 이보다도 작은 종이로도 가능하지만 이것보다 작게된다면 조금은 볼품없고 크기가 작아서 해당 사이즈가 가장 이쁘고 최적화된 크기라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종이는 빨간색및 흰색을 추천드립니다.



설명의 편의를 위해서 좌측에 보이는 종이를 이용해서 접기를 시작해볼 시간이랍니다. 아코디언 접기처럼 만들어야 하는데 악기 아코디언처럼 여러가지 각진 모양이 정렬된 모양으로 만들어 주셔야 합니다. 그럼 어떻게 만드는지는 설명에서 참고하시면 되시겠지요.




영상제작자 분께서 하신대로 양쪽의 손을 이용해서 정확하게 세로부분을 위로 올려서 반절로 접기를 해주셔야 합니다. 중간부분은 엄지손가락을 이용해서 잘 각이 접혀질수있도록 다시한번눌러주셔야하구요. 그후에는 반대로 돌려주신후에 다시한번 반절로 양쪽을 맞춰서 접어주시면 됩니다.그럼 3번째 사진의 모습처럼 W자 모양이 되십니다. 


 

접었던 한쪽 날개부분을 이제는 펼쳐주신후에 다시한번 작업을 하실차례인데 3등분하신다는 생각으로 1/3만큼씩 접어주세요.




그러면 다시 펼쳐주신후에 이렇게 여러 각이 지도록 몇번을 걸쳐서 만들어주세요. 그러면 하단 두개의 모양처럼 모양이 되는데 이제는 아까 준비하셨던 빨간색상의 종이를 이용해서 5장을 겹쳐서 아코디언접기처럼 똑같이 만들어주십니다.



위에는 다섯장의 겹쳐진 십자지 종이로 제작완성된 종이를 이제는 끈을 이용해주셔서 정확히 가운데 부분을 꼬옥~ 묶어주시기 바랍니다. 이때 유의할점은 끈을 조금 많이 남겨주셔서 묶어주셔야 한다고 하니 여유를 두시고 제작을 해주셔야 겠지요. 길이는 뭐 위에 처럼 좌우 10cm정도를 남겨주신후에 준비한 가위로 끈을 잘라주십니다. 



카네이션끝모양이 지그제그로 이뤄진걸 모든분들께서 아실텐데 습자지가 모여진부분이 정확하게 일치하지 않기때문에 끝부분을 가위로 정화하게 일자로 한번 잘라주셔야 더욱 이쁜 모양으로 만들수가 있으니 끝부분 몇 미리정도를 제단해주십니다.그후에 또 가위를 이용해서 양쪽 두곳을 지그제그 모양으로 잘라주셔야 합니다.(이때 장수가 많아서 잘 잘라지지않는데 힘을 좀 많이 쓰셔야 할꺼랍니다.)



다음으로 할껀 가운데 매듭부분을 세로방향의 끝선부분으로 이동을 시켜주시고 헐겁다면 다시한번 꽉 종이가 상하지 않을정도의 힘으로 묶어주십니다. 그이후에는 본격적으로 꽃잎모양으로 만들어주셔야 하는데 양쪽을 잡으시고 천천히 펼쳐주시면 되십니다.



 

이제는 펼쳐져있는 꽃잎부분을 한장한장 입체적인 모양으로 다음을 시간인데 한장씩 둥그런 모양으로 접히지 않도록 조심하면서 안쪽으로 펼쳐진행하시면되십니다.  일단 잎만드는 방법만 스크린샷으로 했는데 나머지 가슴에 걸기위한 리본및 모든부분을 보실분들께서는 하단쪽에 위치한 영상을 보시고 끝까지 이쁘게 만드셔서 소중한 자신의 부모님께 직접 만든 카네이션을 선물해보시기 바랍니다. 아마 돈주고 달랑 꽃하나 선물하는것보다는 오만배는 더욱 가치있고 좋아라 하실꺼랍니다.그리고 엄마,아빠뿐만아니라 스승의날에 선생님께도 선물해도 정말 좋지않을까 생각해보는데 여러분들께서도 그렇게 생각하시죠~?

https://youtu.be/jLUVCJR4n1k

이제 아까전에 꽃잎부분에 이어 마지막으로 6분정도의 영상인데 이것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뜻깊은 어버이날 자신이 손수 제작한 작품을 부모님께 걸어드려서 칭찬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카네이션 만들기 방법을 소개해드렸는데 저도 이번에는 부모님께 직접제작한 꽃을 달아줄예정이랍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