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위염의 증상은 가슴한가운데 위치하고 있는 명치부분해서 아랫쪽으로 속쓰림증상이 나타나면 역류성 식도염이나 해당 위염을 의심해봐야하는 질환이며 성인들에게는 흔히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하만성질환의 경우외부적인 요인과 내부적인 요인으로 나누어 볼 수 있습니다. 외부적인 요인으로 대표적인 것이 올바르지 않은 식습관이며, 이는 섭취한 음식물이 위 점막을 자극함으로써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내부적인 요인으로는 유전적인 것과 체질적인 것이 있는데 일반적인 자각 증세는 위를 조이는 듯한 통증과 압박이 있으며, 식욕감퇴, 체중감소 등이 나타납니다. 그리고  여러 현상은 소화불량 증과 같이 생각되어지기 쉬우며 또한, 만성 위염의 경우는 이러한 증세를 느끼지 않다고 증세가 악화되어서야 의사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티비조선에서  전문가가 소개하는 강의한 닥터콘서트 내용인데 꼭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원인으로 가장 많은 원인으로 지목되는 식사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첫 번째, 불규칙한 식사와 급하게 먹는 식습관입니다. 이런 습관이 지속되면 발병의 원인이 되기 쉽습니다. 

두 번째는 커피, 담배, 알코올과 같은 기호 식품도 원인에 해당 됩니다. 마지막으로 직업과 주변환경에 따라 발병될 수도 있습니다.  다음으로 내부적인 원인을 살펴보면 유전적인 경우를 엿볼 수 있습니다. 가족병력에 위암이나 위 질환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이는 유전적으로 질환이 발생할 확률이 매우 높다고 보여집니다. 


 만성위염의 대부분은 헤리코박터 파이로리균에 의해서 발생된다고 알려져있는데 따라서 이 균만 잘 관리해도 상당부분 도움이 될 것입니다.이러한  상태에 따라 위축성, 알레르기성, 표재성 위염이 있습니다.

 위축성은 위의 점막이 얇아진 경우로 흔하게 나타납니다. 알레르기성은 특정한 음식물이 이나 환경에 따라 나타나는 경우 이며, 표재성은 위의 표면에 염증이 나타나는 현상입니다. 또한 위축성및 장상피화생의 경우에는 위암으로 발전할수 있다고 하니 반드시 정기검진을 받으셔야 합니다.



 일상생활에서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요?주변에서 구할수있는 만성위염에좋은음식이 있는데구기자와 피마자, 갑오징어뼈, 백출과 귤껍질, 엄나무껍질, 뇌회(알로에) 삽주라는 것이 있다고 하였습니다. 구기자를 차로 마시면서 수시로 섭취한다면 좋을 것입니다. 삽주는 한방에서도 위장병에 널리 쓰이는 약초입니다. 동의보감에도 그 효력을 기술해 놓았습니다. 

그리고 한방에서 처방전으로 내놓는 평위산이라고 있는데  이것은 위와 관련하여 습한 기운이 내제되어 있는 환자에게 처방합니다. 이 처방전에 포함되어는 것으로는 생강, 대추, 창출, 진피, 감초, 후박이며, 달여서 복용합니다.  이와 같이 만성위염은 생활습관과 관련 평소에 관리가 되어야 하는 질환으로 보고 있습니다.  그러시면 모두 건강하게 자신의 소중한 위를 소개해드린대로 잘 관리를 해보세요.


그러면 이질환에대해서 어떻게 다루어야 하는지, 평상시 예방 또는 도움이 될 수 있는 방법, 동의보감에는 어떻게 기술되어 있는지 몸에좋은 음식이 어떤것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하였듯이 현대에 와서는 많은 것이 발병의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환경에 대다수의 사람들이 노출되어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그 중에서 우리는 생활습관에 대하여 고심해야 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는 현대인의 생활환경과 밀접한 연관이 있기에 많은 사람들에게서 확인되고, 치료를 하여도 곧 재발될 가능성이 상당히 높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위십이지장 궤양증상 및 원인 , 식이요법및 좋은음식소개 과 위궤양 치료방법, 한방 동의보감 처방

무서운 잇몸질환 치조농루,치주염 풍치 치료 방법과 증상및 원인, 풍치 충치에 좋은 약초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