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Pdf는 미국 어도비스시템즈에서 만든 문서파일 유형이며 거의 모든 운영체계에서 읽거나 인쇄할 수 있고 형태도 그대로 유지합니다. 또한 문서의 공유도 쉬우면서 보안성도 상당히 높아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문서를 작업하다보면 용량이 상당히 커져서 이용하는 데 다소 불편을 격기도 하는데  그래서 pdf 사이즈를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어떻게 하는지 밑에서 상세하게 같이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사이즈를 줄일 문서를 선택해주셔야 겠지요. 바로 위에 제가 임의로 파일이름을 만들었는데 위에 자세히 보시면 크기가 472KB용량을 줄여보도록 할께요. 얼마나 줄어드는지 여러분들께서 살펴보시면 되실꺼같네요.



그리고 다음의 주소 창을 방문하시면(http://convert.neevia.com/pdfcompress/) NEEVIA TECHNOLOGY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압축기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일반적인 파일을 압축하는 원리와 유사하게 운영되어지고 있다고 생각하시면 이해가 쉬울겁니다. 하단부분에 select file이라는 문자 바로밑에 보시면 찾아보기라는 박스아이콘이 있는데 여기를 눌러서 문서를 선택을 해주셔야 합니다.


찾아보기를 누르시면 이렇게 팝업선택창이 하나 드는데 원하는 문서를 찾아주신후에 열기를 눌러주시면 선택이 되십니다.


그후에는  "Upload & Compress"를 선택해주셔서 다음단계로 진행을 해주시면 되십니다.


Please wait… 라며 화면이 나오면 압축이 정상적으로 진행되어지고 있는모습을 볼수가 있는데 제가 기억하기로는 5초내외의 시간소요가 된후에 완료가 되었던거 같네요. 아주짧은 시간내에 작업이 완료가되십니다.

압축이 완료 되면 화면에나타나는 빠른색의 화살표이름이 표시되어지게 되고 최초에 472KB에서 48정도 줄어든 424Kb로 용량이 줄어든모습을 볼수가 있네요. 획기적으로 kb를 다운시키지는 못했지만 아주큰 File용량이라면 더 커다랗게 줄일수가 있겠지요.


그럼 이제는 다운로드를 받는방법은데 이름에 마우스 오른쪽버튼을 누르시면 위에 화면처럼 여러가지 선택할수 있는 메뉴들이 나타나게 되는데 상단부분에 위치하고 있는 다른이름으로 저장을 눌러주신후에 저장을 해주시면 자신의 PC에 다운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위에 작업전후의 PDF 파일을 비교해보면 크기가 줄어든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sample로 압축량이 크게 다르지 않다고 생각하실 겁니다. 하지만 압축할 파일이 다수일 경우 압축되는 크기가 상당히 차이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한 개를 굳이 줄일 필요는 없겠죠. 이  크기를 줄이기 방법은 많은 양의 문서를 전송하거나 사용할때 유익한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럼 유용하게 툴을 이용하시고 다른 문의사항은 덧글로 남겨주시면 부족하지만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삭제된 파일을 손쉽게 복구 프로그램

클릭 투 트윅 다운 및 반복되는 작업을 간단하게 하는 매크로 사용법

USB 인식 안될 때 여러가지 방법을 제시하는 해결방법

취업할때의 필수 자기소개서 글자수 세기 프로그램

스미싱 문자클릭 결제 주의 및 파밍,보이스피싱,스미싱 예방법-민방위 통보 비상소집 문자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