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요즘에는 공미디어 즉 공cd나 DVD의 경우에는 전에 한번 귀중한 자료를 넣어놨다가 2년후에 읽어보려고 햇다가 읽지를 못해서 데이터를 전부 날려버렸던 기억이 떠오르는군요. 그래서 무조건 usb에 저장을 하는데 읽고 쓰기만 반복적으로 사용만안하고 보관만 잘한다면 거의 반영구적으로 보존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저도 그래서 모든 데이터의 경우에는 유에스비메모리에 저장하고 있는 습관을 가지고 있지요.

 근데 요근래 동생녀석이 가지고온 문제가 있다고 해서 이것저것 만져보고 USB 인식 안될 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마도 전부 다 아시겠지만 오히려 너무 간단해서 빼먹고 확인을 안해서 버리는경우가 있지요.

 

USB 인식 안될 때 해결방법 정리 

첫번째

접점부위의 금속면을 일반 문구점에서 판매하는 고무지우개를 이용해서 살살살 닦아줘봅니다. 이게 정말 될까? 하고 의구심을 품는분들께서 계실꺼리 생각이드네요.하지만  제가 10여년전 본업이 XX컴퓨터 서비스기사일때 지우개를 필수로 가지고 다니며 비디오카드 나 메모리가 이상있을때 접점부위를 딲아서 접촉불량을 해결했던 기억이 있으니 확실한 정보입니다.

 

 

 

 

 

두번째

자신의 pc의 다른 usb포트에 연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한쪽 포트가 고장이 나서 작동불량일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경우에는 거의 고장은 아나지만 그래도 꼭 해보세요. 그리고 컴퓨터 기기에 너무많은 기기가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해보고 너무많다면 다른 기기를 빼보고 단독으로도 껴보시기 바랍니다.

 

 

세번째

 

장치관리자에 들어가셔서 범용 직렬 버스 컨트롤러 장치내의 모든 장치들을 사용안함으로 설정을 해주신후에 다시 연결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네번째

 

다른pc에 연결해보기, 자신이 사용하고 있는 운영체계가 문제가 있어서 그럴확률도 상당히 많습니다. 타 컴퓨터에 꼽아보시고도 안되신다면 거의 불량이라고 보시면 되실거 같은데 여기까지 했는데 안되지는 않을꺼 같네요.

 

USB 메모리 상식및 제품구입팁

요근래 시장에 등장하는 거의 모든 제품의 경우에는  TLC방식으로 출시가 됩니다.  속도도 가장 빠르고 수명은 SLC가 가장 길고 >>>>>>>>>>>>>>MLC>>TLC순으로 보시면 되십니다. 당연히 SLC의 경우에는 상당히 고가의 제품이구요. 잘만에서 지금 판매를 하고 있는데 저도 비용문제로 선뜻사기는 그런거 같더라구요. MLC제품의 경우에는  TLC보다도 수명도 훨씬 길고 속도가 빠르기 때문에 꼭 구매를 하실경우에는 약간은 비싸더라도 엠엘씨 방식으로 사시는것을 추천드리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