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반 평범하게 막아대는 디펜스게임에서 진화한 타워오딘이라는 악으로 부터 구해내는 육성 디펜스 장르의 게임입니다. 수많은 적들이 상단부분부터 해서 하단쪽으로 내려오며 각 층에 위치하고 있는 영웅들을 끌어들여 전투를 벌이시며 가장 하단까지 적들이 들어오는것을 막아내면 되는 방식입니다.


타워오브오딘의 시작화면은 용과 귀여운 캐릭터가 2명이 있는 깜찍한 화면입니다. 12세이상 플레이가능하니  잔인한 게임은 아니지만 다 이유가 있으니 나이 제한이 있는 것이겠죠. 이것을 할때에는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셔야지 시작할 수 있으니 조금 찝찝하신 분들은 약관에 상세보기를 눌러 천천히 상세한 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세요.



이용약관에 동의를 하시고 이름을 정하시면 스토리가 나오게 됩니다. 스토리가 재미있어 볼 때 재밌게 볼 수  있으며 게임 만들기도 힘들었을 것 같은데 스토리까지 짜는 건 정말 대단한 거 같네요. 화면을 터치하면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니 화면만 터치하시면 됩니다. 스토리에 그림도 하나하나 다 그려냈다는 게 신기하고 놀랍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처럼 처음 게임에 들어가면 저기있는 튜트리얼모드로 이 게임 설명을 해주며  설명을 해주면 그걸 잘 듣고 게임을 해주시고 손가락이 있는 부분을 클릭해 주시면 층이 생기게 해주니 저 표지판을 눌러주시고 늘려주시면 됩니다.



한 층 늘린 동굴에서 기어배치를 누르면 위에서 왼쪽에 있는 창이 뜨는데 여기에서  눌러서 배치를 하면 안되며 손가락이 표시하는 곳을 잘 눌러서 배치해야 됩니다. 이건 전투 할 때 적에게 쏠 것이고 한번 그 자리에 놓으면 자리를 못 바꾸니 잘 생각하여서 배치하기를 해야 된답니다. 




맨 위에서 왼쪽에 있는 START를 눌르면 모험 이라고 맨 위에 쓰여져 있고 밑에 자신의 레벨에 맞게 게임이 있으니 스타트를 눌르고 시작하면 됩니다.  저기에 있는 MENU에 N이라는 글자가 있으면 뭔가 왔거나 받은 것이 있으니 바로 들어가서 선물함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선물 그림이 있는 아이템을 눌러보면 위에서 왼쪽에 있는 사진과 똑같이 나와요. 선물이 오면 선물이 없습니다 라고 뜬 곳에 선물이 있으니 그 선물을 클릭하시고 맨 아래에 있는 선물 받기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위에서 오른쪽에 있는 사진은 게임이 끝난 다음에 나오는 것인데 이 스테이지를 완료하지 못하면 저런 표지판(?)이 뜨고 성공하면 여신이 웃는 모습의 표지판이 떠요.




MENU에 있는 아이템 상점에 들어가면 여러가지의 아이템이 있는데 조금 비싸요. 그래도 게임을 마스터하고 레벨이 올라가면 다이아몬드를 10개 정도를 준답니다. 스테이지를 실행하면 위에서 오른쪽에 있는 것과 같이 나온답니다. 



선택한 판을 시작하게 되면 위에 있는 것처럼 왼쪽에서 부터 적이오고 영웅이 그 적들을 막아낸답니다. 경비소에 있는 거대한 로봇은 적을 1마리만 잡아서 죽이기(?) 때문에 체력이 많이 남지만 안깃에 방에 있는 아이는 한꺼번에 많은 아이들을 처리하기 때문에 체력이 빨리 떨어지니 최대한 영웅은 많이 둬야 돼요.



스테이지를 선택할 때에는 위에 있는 스샷에서 모험은 제일 위에 있고 START가 써져 있는 네모난 칸에 있는 것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시작하면 됩니다. 위에 큰 로봇과 비석이 있는 데 비석은 적들이 지나갈 때마다 에너지를 조금씩 뺏어가는 역활을 하고 아래층의 대포는 적을 향해 사정 없이 대포를 날립니다.




MENU에 있는 로봇 헬멧 같은 것을 누르면 로봇뽑기(?)가 있는데 그걸 누르면 로봇이 뽑아지게 됩니다. 로봇 뽑기라고 해서 뽑는 게 아니고 소환하는 거에요. 뽑을 때 좀 비싼 걸 하면 좋은 게 나오지만 제일 싼 것을 하면 좋은 게 별로 안 나온답니다. 하지만 좋은게 나오면 운이 좋은 거에요. 리뷰작성자 팀블로거 : 초딩은혜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