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상당히 짜릿한 느낌을 주는 익스트림 팜플로나라고 하는 타이틀을 지닌 작품으로써 직접 유저분들께서 즐겨보시면 딱 느끼겠지만 겨땀나는도망치기게임이라고 할 수가 있을 정도로 팽팽한 긴장감을 주는 거 같습니다. 

단 1초의 여유도 주지 않고 주인공이 목표지점가지 죽을힘을 다해 달려하는 플래시입니다. 각 스테이지마다 출발점에서 주인공 출발과 동시에 뒤에 누군가가 항상 따라붙습니다.

뒤에서 쫓아오는 녀석에게 잡히면 게임이 종료되므로 사용자는 더욱 빠르게 이동해야 하지만 앞으로 달려가는 길에는 많은 다양한 장애물들이 설치가 되어 있어서 점프를 하여 각 장애물을  뛰어넘어야 합니다. 

한번 장애물 제대로 걸리면 뒤에 오는 녀석에게 잡혀 바로 끝날수 있는데 단 한 번의 실수도 용납하지 않는 게임인 만큼 사용자게서는 주의 깊게 집중 컨트롤해야 합니다.

조작방법

키보드의 화살표 방향키

extrem pamplon 공략유튜브영상

 

첫 스테이지에서는 투우 경기장에서 황소와 같이 출발하면서 황소를 따돌리고 목적지까지 무사히 가야 합니다. 각 스테이지를 무사히 클리어하면 도착한 시간이 기록으로 세운다면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하여 다시 땀나도록 컨트롤하면서 달리면 됩니다. 

각 스테이지 장소는 매번 변경이 되므로 유저들께서는 새로운 지역에서 그에 맞는 컨트롤을 해야 보다 빠르게 목표 장소까지 무사히 도달할 수 있어요. 달리기만 있는 게 아니라 산길 위에 스노보드를 타고 신나게 내려가기도 한답니다. 첫 시작부터 어떻게 해야 될지를 모르시는 분들께서는 동영상을 한 번씩 참고하셔서 즐겨보시면 됩니다. 

 

시작하자마자 달리기 시작하는데 뒤에서 바로 이상한 놈이 따라오는 걸 확인하자 빠른 속도로 주인공이 도망을 칩니다. 주인공 뛰면서 자꾸 뒤를 돌아보는 게 정말 웃지 않을 수 없을 거예요 힐끔힐끔 계속 도망가면서 쳐다보니까요.

 

심심한 달리기 하고는 차원이 틀리 재미를 맛볼 수 있어요.

각종 장애물을 뛰어넘으면서 빠르게 뒤 따라오는 녀석들을 따돌리면서 앞으로만 달려가는 게임방식이

정말 일반 달리기 하고는 재미가 남다를 거예요.

 

현재 플레이어가 게임 플레이하게 되면 초기 스테이지 투우 경기장부터 시작을 하게 되는데

시작과 동시에 뒤에 큰 문이 부쳐지면서 거대한 황소도 뛰쳐나와 사용자를 공격하로

달려오니 죽을힘을 다하여 도망을 쳐야 살 수 있어요.

 

황소는 생각보다 이동속도가 빠르므로 장애물에 한 번이라도 걸려 넘어지면 안 된 답니다.

저렇게 뒤늦게 달리다 황소 뿔에 찔려서 미션 실패할 수 있는데 유저들께서는

이동 중 장애물을 잘 주시하면서 피해야만 한답니다.

 

사용자는 장애물을 넘으면서 착지할대 충격흡수를 위하여 낙법을 사용한답니다. 정말 낙법을 하는 것 보니 철저한 훈련으로 다져진 실력 같아 보이네요 우리 주인공이 목표지점까지 무사히 도착하여 다음 스테이지 갈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사용자는 도망치면서 각 건물이나 상점을 뛰어넘으면서 앞으로 갈 수 있어요. 점프는 필요할 때만 사용하시고 이동 중에는 불필요한 점프는 사용하지 않는 게 나아요 아무래도 달리는 것보다 점프하면 속도가 약간 줄어드니까요.

 

주인공이 신나게 달리고 있는데 화면에 다른 녀석들은 도망을 치지만 뒤에 따라오는 놈은 다른 사람 신경 안 쓰고 사용자만 따라온답니다. 유저들께서는 다른데 신경을 잠시 접어두시고 게임 진행만 신경 쓰셔야 무사히 살아남을 수 있어요.

 

단순한 방식이지만 난이도가 상당한 게임이므로 사용자들에게 각별한 컨트롤이 중요시되는 게임이라 말씀드리고 싶어요 이번 도망치기는 말 그대로 단 조금의 여유도 주지 않고 앞만 보고 달려야 해서 그렇게 이름 지웠답니다.

 

 

각 미션을 뒤따라오는 놈을 따돌리고 무사히 무적지까지 도약하면서 플레이어가 지금까지 뛰어온 시간을 보실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53초 걸렸는데 어제한 48초보다 늦게 들어와서 조금 아쉽지만 기록 경신은 하지 못했네요.

 

이번 스테이지에서는 술통 같은 게 정말 등장하므로 잘 뛰어넘으면서 뒤에 있는 머니 잘 따돌려야 합니다. 얼마나 빠른지 장애물을 뛰어넘을 때마다 같이 점프를 하면서 위협감을 주는걸 바로 느끼실 거예요.

 

두 번째까지 유저들께서 무사히 미션을 완료하셨다면 세면째 미션을 확실히 다른 환경으로 스노 보드를 타고 도망을 간답니다. 뒤에 오는 녀석 또한 스노 보드를 타고 빠르게 이동하기 때문에 빠르게 잘 도망을 가야 합니다.

 

 

네 번째 스테이지는 정말 무시무시한 군인 아저씨가 칼을 들고 달려와요. 그냥 따라오기만 해도 무서운데 칼까지 휘두르면서 사용자를 죽도록 따라온답니다. 겨땀나는 도망치기게임을 진행을 하면서 마지막까지 진장 풀지 마시고 컨트롤을 보여 미션 완료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