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컨트롤방법

마우스

관련영상

 

 


*참고* Ball 1 알까기 게임으로 교체함

이번엔 남녀노소 어린이분이나 어른분들 전부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는 알까기 게임입니다. 알까기 그 유명한 코미디언 최양락 아저씨가 한때 인기를 끌어서 오목이나 바둑까지도 재치고 국민게임 일 정도였습니다. 여러분들도 다 한 번씩은 하셨을 거라 생각되네요.

하지만 제가 소개하는 게임은 상대방과 1:1로 싸우는 게임이 아니라 주워진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입니다. 제가 몇 번 해봤는데  꼭 당구 묘기와 비슷한 거 같습니다.

중앙에 파란 알들 사이에 빨간 알만 박으로 떨어뜨려야 하는 미션도 있습니다. 각 미션마다 게임 방법이 틀린지만 그렇게 어렵진 않아요.

실패하면 계속이어서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데 실패하더라도 계속 도전하면 미션들을 클리어수 있겠죠 ~ 조작방법은 마우스로 위치 조정하고 드레그로 힘 조절하면 됩니다. 바둑알이 아니라 포커게임 칩 비슷한 것으로 하기 때문에 알 위로 날아갈 염려가 없어요. 전 실전 바둑판에 알을 놓고 하는 거 전혀 못해요 까기만 하면 상대 방위로 날아가거나 예상치 못한 것으로 가곤 하거든요~. 아무튼 모두 함께 재미나게 즐기세요.

시작하기 위해 CONTINUE 누르세요 그럼 위 그림처럼 1번 방~20번 방까지 뜨는데 각 방마다 여러 가지 미션이 있어요. 전부다 클리어하시면 다음 새로운 방이 열린 답니다. 전 아직도 13번 방에서 나가질 못하고 있어요. 생각보다 상단계 방으로 갈수록 난도가 있네요. 당구 잘하시는 분들은 도움이 조금 될 것도 같은대요.

 빨간 알 8개 회색 알 8개 있는 대요 회색 알로 빨간 알 전부터 떨어뜨려야 돼요. 회색 알 한 개라도 떨어뜨리면 미션 실패... 참고로 컴퓨터는 공격을 하지 않는답니다.

이번 미션은 회색 알로 파란색 알을 떨어뜨리지 말고 빨간색 알만 떨어뜨리면 됩니다. 그냥 동. 서. 남. 북 파란색 중앙만 공격하면 쉽게 미션 공략을 해주시고 단 비스듬하게 맞추면 파란 알도 떨어질 수 있어요.

정말 이런 미션은 누워서 떡먹기 회색 알로 차례대로 빨간 알을 하나씩 떨어뜨리면 되어 그리고 알 이동은 다른 알을 맞추지 않고 혼자 조금씩 이동하셔도 됩니다. 알까기 좋은 위치 잡기 위해선 필수죠.

이건 회색 2개의 알로 다른 검정, 파란, 알은 건들지 않고 빨간 알을 떨어뜨리면 미션 완료... 위에 있는 회색 알로 빨간 알 살짝 밀쳐내고 밑에 있는 회색 알로 빨간 알 떨어뜨리면 되는데 상당히 쉽죠

아무리 쉬운 미션이라 해도 위치 조절과 힘 조절을 제대로 못하신다면 미션들을 클리어하는데 상당하 시간이 걸릴 거예요. 힘든 게임이 아니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어 좋아요.

이번엔 회색 알을 이용하여 파란 알들을 달려버리면 되는대요 검정 알은 당연히 건들면 안 되고 멀리서 힘 조절 잘 안되시면 조금씩 앞으로 와서 근거리에서 푸른 알을 쳐내시면 한 번에 클리어할 수 있어요.

지금 같은 미션은 그림과 같이 위치를 정하신 다음 힘 있게 알을 쳐내시면 쉽게 클리어할 수 있습니다. 항상 알을 까실 땐 위치 조절 중요하지만 힘 조절이 보다 더 중요하다가 생각됩니다.

정말 난이도가 좀 있는 미션이며 검정 알 건들지 말고 빨간 알 떨어뜨려야 되는대요 그리보면 쉬워 보이시죠. 실제 해보시면 조금씩 이동하기 때문에 짜증 나게 시간 좀 걸립니다.

이 미션은 윗 미션보다 시간이 더 걸 리더라고요. 빨간 알 떨어뜨리고 조금씩 올라와 뒤에서 빨간 알 떨어뜨리고 다시 옆으로 와 밑에 빨간 알 떨어뜨리고 이런 식으로 반복하니까요 이제 그만 알까기 게임의 디테일한 소개를 끝낼게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