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스마트폰과 컴퓨터 pc판에 전부 아울러 출시한 굉장한 인기를 끌고 있는 마인크래프트 pc 판 게임입니다. 약간 다른 스마트폰의 마크와 다른 점은 스마트폰의 경우에는 시뮬레이션 및 액션성 장르인데 지금 올린 마인크래프트는 디펜스 게임이랍니다.

여러 유닛들을 적절한 유치에 배치하셔서 업그레이드를 해서 게임을 진행하시면 되시는 일반 디펜스 게임과 거의 흡사한 게임이라고 보시면됩니다.허접해 보이지만 직접 플레이해보세요,

거짓말 안 하고 정말 재미나고 중독성 있는 상당히 재미난 게임입니다. 현재 pc판의 경우에는 제 블로그에 소개된 여러 가지 모드들과 한글 패치들이 소개된 포스팅이 있는데 이번 자료들도 다운로드하셔서 진짜 즐기시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컨트롤방법

마우스

관련영상

https://youtu.be/JQXweVayiZo

유투브에서 나온 공략입니다. 참고하셔서 플레이하시면 정말 도움이 많이 되실 거예요.

 
반응형
 

 


 

 

 

처음에 옵션 Options를 누르셔서 사운드를 설정하실 수가 있으세요.

위에 글씨를 잘 보시면 아시겠지만 마인크래프트 타워디펜스라고 되어있습니다. 앞서 말씀드린 대로 이게임은 액션 방식의 기존 게임방식이 아닌 디펜스 게임이랍니다.

메뉴 쪽에서 start시작을 누르시면 여기서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나타납니다. 지금은 초기 시작하는 화면이라 첫 번째 아이슬란드만 선택할 수가 있네요, 초기 시작을 하시니 island를 선택 클릭하신 후에 게임에 접속하십니다.

게임 화면의 모습입니다. 녹색을 곡괭이로 파셔서 적의 진입 및 이동경로 쪽을 파 나가셔야 합니다.

팔 때마다 상단에 벽돌이 증가하는데 증가할 때마다 벽돌이 유닛들을 생성할 때 꼭 필수로 있어야 하는 일종의 돈과 같은 존재입니다. 최대한 녹색의 땅 대지를 많이 선택해서 벽돌을 많이 획득하시기 바랍니다.

여기가 목표지점이에요 여기를 주인공이 사수를 해야만 게임을 클리어할 수가 있어요, 유닛들을 잘 적절하게 배치하셔서 적 몬스터를 막아내셔야 해요.

이런 식으로 단순하게 일자로 목표까지 적의 경로를 만들 수 있는데 이렇게 하면 게임의 돈 같은 벽돌도 얻을 수 없을뿐더러 적의 이동경로가 짧아서 게임 오버될 확률이 엄청나게 많아집니다.

이런 식으로 적이 최대한 꼬불꼬불하게 진행하고 자신들의 유닛들을 잘 배치해서 효과적으로 적을 처치할 수 있도록 길을 삽으로 녹색 땅을 먹어서 만들어 주는 게 핵심 포인트입니다.

보셨죠? 이렇게 골인 목표지점까지 쭈욱 연결하면 되세요, 전부 꼬불꼬불하게 적을 최대한 돌아서 가게 해야 말씀드린 대로 쉽게 클리어할 수가 있습니다.

유닛들은 초반에는 총 4가지 유닛들을 배치해서 적을 섬멸할 수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유닛 배치예요 유닛들을 가장 기본적이지만 경로에 유닛을 세워줍니다.

유닛을 만들어 주고 유닛들도 업그레이드를 진행하셔서 파워업을 할 수가 있습니다. 그리고 Sell을 누르시면 건설한 디펜스 유닛들을 파괴하고 벽돌을 다시 획득하실 수가 있어요. 가급적이면 shell메뉴는 사용 안 하시게 좋아요, 팔면 손해 되는 벽돌이 더 많으니 말이에요. 그리고 벽돌을 업그레이드하시려면 중간에 있는 Uprade를 누르시면 한층 강화된 파워로 적을 공격합니다.

각 유닛들을 배치하고 있는 모습들입니다. 적절하게 유닛을 배치해셔야 한답니다. 저는 이렇게 배치를 진행해서 적을 공격하게 세팅해놨어요, 여러분들은 더 배치를 다른 모습을 하시겠지만 일단 게임 간단 리뷰를 위해 이렇게 진행을 했습니다.

유닛들을 전부 배치한 모습이에요, 유닛들을 전부 배치를 마치신 후에 Skip(p)를 누르셔서 몬스터를 소환하시면 파괴자 몬스터가 소환돼서 나옵니다. 그러면 설치한 유닛이 공격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건 유닛을 많이 설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유닛은 적더라도 유닛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서 소수의 유닛이라도 공격력으로 몬스터를 처치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이걸로 간단 마크 pc 판 디펜스의 리뷰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재미난 게임 하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